간절히 말하면 기적처럼 이루어진다 - 무의식과 현실을 바꾸는 긍정 확언의 힘
이유진 지음 / 유노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간절히 말하면 기적처럼 이루어진다

"무의식과 현실을 바꾸는 긍정 확언의 힘"

✏️필사

📝당신이 무의식을 의식하지 못하면 그것이 당신의 인생이 되고 당신은 그것을 운명이라고 부를 것이다.

-칼융

📝하루를 시작하는 방식이 당신의 삶을 결정한다.

-로빈 샤르마-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

-정주영-

📝부는 돈이 아니라 생각에서 시작된다. 당신이 가난하다면 그것은 당신의 주머니가 아니라 당신의 생각이 가난하기 때문이다.

-로버트 기요사키-

💬서평

이 책을 서평 하기에 앞서 우리의 말의 힘과 생각의 힘이 얼마나 크고 광활한 지 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행복하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읽을수록 행복해지고 나를 믿게 되고 자신감과 자존감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나의 앞날에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늘 나의 현재 상황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면서 좋은 일만 생기기를 바라고 바라왔지만 그 불안함이 나의 현재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책을 통해서 나는 한다, 나는 믿는다, 나는 해낸다, 나는 잘 된다, 나는 이룬다를 실천하게 되었다. 솔직히 처음에는 나만 알고 싶은 마법 같은 책이라 느꼈는데 더불어 행복하고 긍정의 힘을 서로 나누어야 더 깊은 끌어당김의 세계로 나갈 수 있다 배웠다. 그저 단순하게 말의 힘을 통해서 이룬다가 아니라 두 개의 생각에서 나오는 결과들을 비교해서 어떤 행동의 결과가 도움을 주는지를 알려준다. 우리 실생활에서도 한 번 생각해 보자. 부정적이고 기분 나쁘고 짜증 나는 일이 있는 하루가 있을 것이다. 그런 날에는 온통 불행이 나에게 다 온 것처럼 느껴진다. 부정적인 생각과 말이 더 큰 부정의 힘을 가져다주는 기회를 만들고 있었던 것이다. 우리 실생활에서 느꼈던 그 사소한 경험과 행동들이 무지했다는 걸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부정적인 습관들을 긍정적인 습관들로 바꿀 수 있도록 제시한다. 마지막 6장에서는 긍정 확언의 모든 말의 힘이 담겨 있다. 읽는 내내 행복을 느꼈다. 꼭 이루었다는 마음가짐으로 읽어야 한다. 모든 긍정 확언들은 일회성으로 멈추지 말고 끊임없이 반복 구사해야 한다.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에 일어날 때, 자기 전, 또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 수시로 반복하면 좋다. 생각이 날 때마다 해도 좋다. 우리의 무의식, 즉 잠재의식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고 있고 원하는 것을 모두 가질 수 있는지는 우리 자신을 믿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 가족의 가훈은 바로 이것이다. '생각하는 대로 살아라, 그렇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할 것이다"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의미와 같은 맥락이다.
또 책에서는 사람들이 무심히 던지는 말들이 우리들의 잠재의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 주는 데 스스로의 언어습관을 바로잡아 긍정의 언어 습관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우리가 희망을 얻을 수 있는 건 자신을 믿고 이루리라 상상하고 해낼 수 있다 인정하는 것이다. 책에서 제시하는 긍정 확언과 생각들을 협동하여 꾸준히 반복하여 자신감을 키우면 그 또한 희망을 이룰 수 있는 길을 마련할 수 있다. 말의 힘만을 강조하는 게 아니라 행동의 중요성 또한 강조함이다.
나만 보고 싶은 책이었으나, 삶의 힘겨운 짐을 어깨에 지고 다니는 모든 현대인들이 보았으면 하고 따라 했으면 한다. 지치고 힘든 현대사회에서 버티고 사는 청년들에게 추천한다. 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은 경험했던 불행의 힘은 불행의 힘을 끌어당기듯이 반대로 긍정의 힘으로 행운의 힘을 끌어당겨 보자. 할 수 있고 해낼 수 있다 믿으면 우리는 어느새 이루고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