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스프링) -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1000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

☆중요

✔️책의 구성 & 활용법 Features
이 책의 구성과 활용법이 기재되었다. 20일 동안 3가지의 주제별 영단어를 구성되어 있다.

✔️영단어와 한글 독음이 적혀 있고 삽화로 표현되어 재미를 더했다.
① 영어 단어(표현) 제시
② 뜻풀이 & 예문 보기
③ 파생어 추가 학습

✔️ QR코드를 스캔하면 복습용 MP3가 바로 재생된다.

✔️일생생활 영단어 500개 '저자 직강 음성 강의' 무료로 제공하여 들을 수 있으며, 학습 효율을 극대화하는 '부가 학습 자료 4종' 무료로 제공하고 다운로드 방법도 기재해 놓았다.
① 영단어 1000개를 원어민이 읽고 녹음한 음원(MP3)' 파일
② 실력 체크를 위한 '주간 고사' PDF 파일
③'일상생활 핵심 문장 200 트레이닝 워크시트' PDF 파일
④ '기본 동사 변화표 100' PDF 파일

✔️ DAY REVIEW 듣고 1초 만에 해석하기
각 day 마지막 장에는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방법을 만들어 놓았다. 그리고 6장부터는 memo 형식의 빈 줄이 있는데 따로 영단어를 쓰고 복습하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 장에는 A~Y까지 영단어가 한 번에 요약되어 있고 페이지로 연결되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영단어마다 원어민의 발음에 가장 가까운 발음을 우리말로 기재되어 편리하게 영어 발음을 배울 수 있다. 동사 변화와 단어의 파생 단어까지 배울 수 있고 예문이나 표현법의 영어 문장까지 나와있다.

✔️마지막 이 책의 장점은 휴대성이다.
휴대하고 다니며 사용할 수도 있고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들고 다니기에 많이 크지도 두껍지도 않은 휴대에 간편한 영어책이다.
가로는 12cm 세로는 18cm의 크기다. 180도로 펼쳐지는 스프링 제본 또한 공부하기에 가장 적합한 방식이라 너무 맘에 들었다.

💬추천평

가족 모두 들고 다니면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크기로 휴대하기도 편하다. 요즘 공부하기에서 대세인 QR코드로 스캔하여 MP3로 들을 수 있다. 일상생활 영단어는 저자의 직접 강의로 들을 수 있다. 또 day1일에서 2일로 넘어가는 마지막 장에는 복습하기다. QR코드로 스캔하여 영단어를 듣고 바로 해석하는 공부 방법이다. 혹시 1초 안에 해석이 안 됐을 때 체크하여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쓰는 영단어와 또 같은, 비슷한 의미를 두고 있는 영어까지 한 번에 알려줘서 좋다. 일석이조인 셈이다.
여행에서 사용하기 좋은 영단어는 AI 시대에서 요즘은 앱으로 번역을 해서 소통한다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의사소통에 있어서 불편함을 좀 막기 위함으로 단어 몇 가지는 스스로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의 2번째 주제에서 여행 시 꼭 필요한 영단어를 배워야 할 이유이다. 단어를 많이 알수록 영어 공부는 잘 진행되고 있다고 봐도 좋다. 그런 의미로 여행에서 좀 더 활용할 수 있는 영단어들로 포진되어 있다. 마지막 대주제에서는 상황별에 맞는 필수 표현의 영어들로 300개가 담겼다.
이 외에 시원스쿨 홈페이지에 공부 자료실에는 주간 고사, 기본 동사 표현 100개와 원어민 MP3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고 앞서 말했지만 180도의 스프링 제본 방식도 공부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100점 만점이라 할 수 있다. 이보다 더 좋은 영어 공부 책 어디 있을까?
무엇보다 20일 안에 배울 수 있는 1000개의 영단어를 매일 50개씩 열심히 하면 기적의 순간이 올 거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