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사계절 별난 밥상 - 눈과 입을 사로잡는 밥태기 극복 레시피 40
서은지 지음 / 티나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우리 아이 사계절 별난 밥상

"눈과 입을 사로잡는 밥태기 극복 레시피 40"

✔️이 책의 장점
1. 레시피 영상
QR코드로 스캔하면 요리 과정이 나온다. 아주 간단 명료하게 나와서 요리에 무척 도움이 된다
2. 난이도를 상, 중, 하로 표시해 놓아서 선택해서 할 수 있고 요리 난이도를 하로 시작해 점점 상으로 올려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3. 요리 소요 시간을 10분 단위로 표기해 놓았다.
4. 요리의 조회수가 표기해 놓았다.
5. 요리와 연관된 해시태그를 표기했다.
6. 요리에 필요한 재료와 용량들을 제철 재료의 활용과 색감을 알 수 있다.
7. 요리 과정의 이미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놓았다.
8. 제일 중요한 요리 과정이다.
9. 요리 과정에서 필요한 🍯TIP들을 정리해 놓았다.

✔️자주 쓰는 도구
요리사이면서 저자가 자주 쓰고 활용하는 도구들을 기재해놓았다.

✔️온천을 즐기는 카피바라
너무 귀엽고 제철 음식 시금치로 카레를 만들었는데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사이가 좋아 보인다.

✔️당근 농장 소보로 덮밥
토끼들과 함께 하는 당근🥕심기, 당근🥕뽑기 놀이다.
중요한 건 토끼가 농장 주인이라는 사실이 흥미롭다.

✔️모래서 콩가루 밥
휴가를 못 가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만든 요리다. 콩가루 밥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장점!

👩🏻‍🍳나의 요리는?

✔️크리스마스 소떡소떡 🍡🍡🍡🍡🍡
쫄깃쫄깃한 떡과 소시지로 소떡소떡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난이도는 중이다. 겨울을 나타내는 메뉴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라 도전해 보았다.

✔️고추장이랑 케첩 넣고 물엿을 넣으면 되는데 물엿이 다 떨어져서 물엿 대신 올리고당을 넣으려다 결국 꿀을 넣었다.
양념이 너무 맛있게 돼서 남은 떡을 프라이팬에 굽고 양념으로 볶아 줬더니 클리어했다.

✔️양념까지 마무리하고 치즈로 김으로 벨트랑 눈을 만들어 줬다.
김 펀치를 파는 곳이 없어서 수작으로 만들었는데 많이 이쁘지는 않지만 모양은 나와서 마무리 완성하게 되었다.

💬요리책 평
나는 요리하는 걸 좋아한다. 한식, 양식, 가끔 일식 요리를 하는데 캐릭터 요리는 정말 오랜만이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 유치원에서, 학교에서 체험학습 떠날 때 캐릭터로 만들어서 주먹밥이나 김밥을 싸준 적은 있는데 그것도 어언~ 몇 년 전이라 까마득했다
그래도 책에서 알려 주는 대로 QR코드로 스캔하여 따라가 보면 요리사 겸 저자의 요리 영상이 바로 나온다. 그렇게 따라 하고 했더니 완벽하지는 않지만 제법 따라 한 정도는 나오는 듯했다. 내가 선택한 요리는 난이도가 중이다. 그만큼 많이 쉬운 캐릭터 요리는 아니었지만 재밌었다. 김 펀치가 시중에서 구하기 어렵고 온라인에서 사려고 했는데 배송이 늦어지는 바람에 손수 김으로 눈을 만들고 완성시켰다. 미리미리 재료 도구에 나왔는데 도구들을 미리 준비해 놔야겠다. 다음에는 해적선 수박화채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여름은 수박의 계절이니까 맛있고 재밌게 만들어야겠다. 저자의 인별을 방문해 봤는데 정말 다양한 캐릭터 요리들로 가득해서 눈도 즐겁기도 하고 캐릭터 요리를 배워보고 싶어서 팔로우를 했다. 캐릭터 요리 시도하기가 조금은 어렵고 겁을 먹을 수도 있다. 그러나 막상 따라 해보면 정말 만족스럽다. 아이들이 좋아해 주기도 하고 맛도 있으니 말이다. 이러다 캐릭터 요리에 빠져 버리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