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 필사책
김옥림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 필사책

"손으로 쓰며 내 것이 되는 순간, 당신의 인생이 바뀝니다."

🖊필사

💫무엇이든 자세히 보라
무엇이든 자세히 보면
그 나름대로의 아름다움이 있다.
자세히 본다는 것은
애정과 관심을
기울이는 아름다운 행위이다.

💫소유의 주인이 되라
진정한 소유자가 되려면
소유의 노예가 되지 말고,
소유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의미 있는 삶
의미 있는 삶을
크고 높은 것에서 찾지 말라.
자신의 형편에 따라 할 수 있는 거라면
그 어떤 것도 의미가 있다.
의미 있는 삶이 당신을 참되고 복되게 할 것이다.

💫자신을 가치있게 하는법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은 반드시 져야 한다.
그것은 자신을
가치 있는 인간으로 만드는 일이다.

💬감상평
이번에는 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를 필사 책으로 만나보았다. 글귀들이 너무 좋아서 매일 듣고 쓰고 말하고 싶은 글귀였다. 챕터 1에서는 지혜로운 삶을 위한 깨우침의 문장들로 가득하다. 지혜를 갖춘 삶을 위해서는 타인에 대한 배려와 경청하는 자세 그리고 덕을 베풀고 내어놓을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하고 그런 태도를 지님으로써 나의 삶의 가치는 고귀해지며 주체적으로 삶을 살아가는 주역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 글귀들이다. 챕터 2에서는 신념과 믿음과 마음을 단단해지게 해주는 문장들로 단단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도움을 주는 얘기들과 나의 인생의 승리자로서 나만의 인생을 꽃피울 수 있는 내용들로 가득하다.
챕터 3에서는 나의 이상과 용기들을 길러주고 가꿔주는 문장들로 참된 삶을 살기 위해 선행을 베풀며 지혜롭고 깊은 삶의 성찰을 돌아보게 하는 내용들이 주로 내재되어 있다. 챕터 4에서는 어휘력과 문해력을 끌어올리는 문장들로 노자나 순자, 레오나르도 다빈치 등 명인들의 한마디도 담겨있어서 좋았고 사자성어나 대부분 모르고 있던 단어들을 뜻과 함께 명시해 놔서 어휘력, 문해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글로 포진 되어 있다
챕터 5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구석이기도 한데 나를 깨우고 변화시키는 명시와 명문장이다. 명문장이나 명시는 공감이 되는 문장들로 가득히 따라 적을 수 있어서 마음이 차오르는 느낌까지 들었다.
마지막 챕터 6에서는 사랑과 행복을 전해주는 푸른 서정과 사랑의 문장들로 사랑과 행복에 관해 집중적으로 전해준다. 아름다운 것을 보는 만큼 행복해진다는 글처럼 우리가 좋은 글 좋은 말 좋은 행동을 곁에 두면 얼마나 행복해질까? 불행과 불만이 가득한 사람이 내 곁에 있으면 그 부정의 영향이 막대한 감정으로 나에게 반영이 된다. 그래서 내가 먼저 긍정의 아이콘이 돼서 내 주위에도 긍정의 사람들로 채워야 한다. 그게 먼저다. 내가 먼저 변하고 그 변화로 내 주위를 밝게 변화시키는 것이다. 그 긍정의 감정들로 가득 채우기 위해서는 꼭 필사로 내면을 챙기고 다져야 하는 것이다. 필사는 나와 동화시키는 행동이다. 그리고 읽고 난 뇌에 다시 한번 인상을 남기고 간직시키는 행동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몸과 마음은 좋은 글로 인해 건강한 마음으로 감싸는 것과 같다.
확연히 알 것이다. 필사로 인해 나의 사랑과 행복을 담은 삶의 변화를 얼마나 크게 이룰지 느끼고 지켜봤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