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2차 -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 부동산공법 / 부동산공시법령 / 부동산세법 / 2021 최신판 ㅣ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핵심요약집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필수이론,핵심요약으로 회독을 높일수가 있다니 기대가 되었다.
동차 준비하며 이 책으로 정리하고 싶었다.
다른날이아니라 같은날에 시험을 보다보니 이왕이면 같이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20201년 올해 최신강의를 스타교수진으로 전과목 무료 수강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1차와 마찬가지로 7일 플랜에대해 적혀있었는데, 1과목을 7일씩할지 전과목을 7일씩할지는 수험생이 선택해서 하면 된다.
전과목을 할때에도 매일 한과목이지만 수요일과 일요일에는 각 차시별 약점파트를 집중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넣기만하는게아니라 필요한 부분에대해 정비하는 날도 있어서 플랜이 좋았다.
이전에 암기과목에대해서 우리의 뇌는 하루가 지날때마다 기억의 몇퍼센트씩 사라진다고했었는데 이책으로 짧은 기간으로 여러 회독을 하다보면 사라질 부분보다 채워질 부분이 더 쌓여지겠다고 생각했다.
시험을 준비하다보면 어느정도 회독수를 높이면 기출문제를 돌리게 되는데 해커스는 기출문제 해설특강이 전과목 무료로 한다는 점도 좋았다.
회독을 늘린후에 기출을 잡기에도 도움이 되겠다고 느껴졌다.
교재에 들어가기 앞서 7개년 편별 충제비중과 장별 출제문제수를 보며 조금 더 중점적으로 봐야할 부분도 직접 체크할수있었다.
31회 시험은 어떻게 출제되었는지 총평을 보며 32회 시험을 편별 어떻게 수험대책을 해야하는지도 나와있었는데, 어떤 부분을 반복 학습해야하는지,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하는지, 기억해야하는지 정리되어있었다.
개념과 함께 대표유형문제를 보며 바로바로 풀어보고 해설을 볼 수 있어 개념에대해 문제는 어떻게나오는지를 볼 수 가 있었다.
핵심 요약인 와중에도 어려운 단어에 대해서는 옆에 따로 추가설명도 되어있었다.
책과 책 사이에 시험장까지 가져가는 빈출지문이 있었는데, 각 편마다 빈출된 지문을 볼 수 있었다.
편마다 보통 30~40개 정도의 지문을 볼수 있었고, 많게는 100개의 지문을 볼 수 있었다.
빈출표시로 어떤 내용이 빈출되었는지도 알 수 있었고,
암기PLUS를 통해 헷갈리는 부분을 그림이나 표를 통해 깔끔하게 구별할 수 있었다.
1차와 함께 동차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2차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이 책으로 회독수를 높여 득점하라고 추천하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