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팔로워 늘리기부터 사진 잘 찍는 법까지!', '초보자도 쉽게 시작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이라고 표지에 적혀있는데 너무 궁금했다.

해시태그가 바뀌었는지 이전과 다르게 태그해도 잘 안되더덴 마케팅 태그 알아보고싶어서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모든것'이라고 말하는 이 책을 읽고 싶었다.

 

계정 아이디에 대해 이야기 한 부분이있었는데, 인기많은 해시태그와 같은 아이디의 경우 팔로워수가 높았던것처럼 아이디와 태그를 선점하라고했다.

저자의 마케팅시작이였던 서울 사진 커뮤니티만 봐도 아이디에서 한국에 서울까지 깔끔하면서도 확실하여 모르더라도 서울여행을 와서 태그를 할 만 할정도로 확실한 아이디였다.

이전에 인터넷에서 도메인을 먼저 선점하여 돈을 버는경우처럼 이제는 아이디를 선점하여 확실하게 자리 매김하는것같았다.

해시태그를 찾는 방법중에 하나는 네이버 광고 데이터였는데, 키워드를 검색수,클릭수등을 보며 높은 확률의 키워드를 찾기 좋았다.

책에서 보기 좋았던것은 이야기를 할때 관련 sns 캡쳐화면을 볼 수 있었다는 점이다.

가령 인스타그램 색감을 보여주기위해 실제 인스타계정의 색감사진을 보여주거나,

기업의 인스타그램 사용 사례를 보여주며 사진을 여러장 보여주며 각 사진마다 어떤것을 홍보하는것인지, 어떤부분을 봐야하는지, 숨겨진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말해주기도한다.

어떤 계정의 경우 프로필을 변경후 비포에프터를 보여주며 어떤식으로 다가갔는지를보여주기도했다.

초기에 팔로워 수를 늘리는 방법도 있었는데 팔로워수를늘리고싶은 사람에게 그럴것같았다. 

나조차도 저자가 적었던 방법을 다른 계정의 사람이 나에게 했었고 맞팔을 해준기억이 여러번 있으니 말이다.

책에 부록도 있었는데, '팔로워 2천 명이라도 되고 싶은 인스타 초보에게 전하는 메세지'라고 총 57가지의 짧은 메시지들이 담겨있었다.

조심해야할 부분이라던가, 문제가 생기지 않는 선,주의해야할 것,위험한것,참고할계정등을 알려주어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준비하는 사람뿐 아니라, 인스타그램을 잘 하고싶은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