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시농부의 토지투자 - 천만 원으로 할 수 있는 농지투자 완전정복 ㅣ 천기누설 토지투자 8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알고 싶은 내용이라, 책을 읽어서 책의 표지에 적혀있는 것처럼 '완전정복'하고 싶어 읽게 되었다.
책은 총 4가지 파트로 나눠져있었는데, '파트1에서는 토지투자의 꽃, 농지의 분석', '파트2에선 도시인의 농지투자 실전', '파트3에서 농지투자는 세금과의 싸움', '파트4에서는 투자의 복기와 성공 포인트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 '농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도시민도 구입이 가능하다?' 에서 도시민도 농지를 구입할수있다고 했다.
농업진흥구역 이야기를 하며 농지가격이 '일반농지가격에 비해 60~70% 선'이라고 말한다.
비농민도 농지를 취득할수 이는 방법이 있어서, 어떻게 발급받아야하는지 , 발급받은후에 어떠한 규정을 지켜야하는지 나와있다.
도시농민의 경우 어떠한 목적으로 취득하는게 유리한지도 적혀이는데, 이럴경우 작성하지않는 방법도 알려준다.
평당 가격으로 비교도 되어있었는데, 매입에서 2/3가량 비용을 절감할수 있는 것을 보여주었다.
보통의 지가에 대해서 '농업진흥지역 밖 농지, 농업보호구역,농업진흥구역'으로 하여 저렴한 가격을 비교해주었다.
특히 어떤 구역의 경우 '허가'를 받고 어떤 건물들을 지을 수 있는지 나와있어서 다른 사람들도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했다.
어떠한 경우 지가가 뛰게 되는지와 가격이 더 비싸더라도 어느 지역의 땅으로 알아봐야하는지 적혀있었다.
투자를 하더라도 유의해야할 부분에대해서도 나와 있어서 초보자들이 실수하지않고 조심해야할 부분을 알수있게했다.
'소액 자금으로 투자가 가능'하다고 하며 어떠한 경로를 통해 할수있는지와 투자 사례들을 말해준다.
생업이 아니더라도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목적으로 구입하는것도 가능하다고 있고, 중간중간 계속 다양한 정보들이 적혀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법률상 농지와 규제에 따른 투자가치 분석'에서는 농지의 '정의'와 농지를 '구분'하는 방법에대해 적혀있었는데,
'농지법'에 정한 농지와 농지에 해당되지않는 토지에대해 적혀있었다.
여기서 '다년생 식물' 재배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왔는데, 그 부분에서도 따로 '다년생식물이란?' 이라는 부분으로 어떤 묘목, 몇년이상, 어떤 목적에대해 해당되는지 적혀있었다.
'도시인의 농지투자의 노하우 알아보기'가 있었는데 도심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투자제한'이 있어서 이런 경우에 어떤것때문에 투자이익이 적은지와 어떤방법으로 투자하는것이 좋은지 적혀있다.
도심지가 아닌곳에 거주한는 경우 연접, 어느정도 이내 지역이어야하는지가 있는데 이를 하나의 도시를 이야기하여 연접한 지역등을 알려주며, 또한 구입이 까다로운경우도 있다며 어떻게 충족해야 구매를 할수있는지 알려주었다.
포인트를 뽑는법, 색출법, 전략 분석 하는 방법, 실전 노하우를 통해 지도와 표를 통해 직접 설명해주고 비교도 해주어서 다른 사람들도 읽고 투자하는데 도움이 되겠다고 느껴졌다.
투자를 해보고싶은 사람들에게 투자하기전에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