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고다 5분톡(오분톡) 영어회화 패턴별 - 하루 5분 무조건 말하는, 원어민이 자주 말하는 필수 패턴 100 ㅣ 파고다 5분톡(오분톡)
에미 고 지음 / 파고다 / 2020년 6월
평점 :
치매예방으로 영어공부하시겠다고 말씀하셨는데 음성강의,동영상강의에 훈련프로그램도 있어서 하시기 좋을거 같았다.
영어공부하실때 저도 같이 할 생각이였는데 이 책이 공부하기에 최적화되어있다고 느껴졌다.
아무것도 모르고 미국에 갔을때에 빠르게 영어를 습득할수 있었던것은 자주 사용하는 패턴을 그대로 외우기 였다.
아예 대화 내용을 다 외우기를 해서 익숙해진후 단어만 바꿔가며 쓰니 금방 회화가 늘었는데 이 책 또한 '원어민이 자주 말하는 필수 패턴100'으로 되어있었다.
하루 5분이라는 짧은시간동안 할수있도록 매일매일 간단한 내용을 '반복'과 '실전 연습'으로 빠르게 습득할수있다.
음성강의와 엠피쓰리 파일 듣기, 집중 훈련 프로그램까지 있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입으로 말하기까지 3개의 감각으로 하다보니 속도가 붙어진다.
매 실전 연습하기 끝에는 선생님의 꿀팁이 있는데 부자연스럽거나, 자주틀리는 표현,혹은 뜻과 함께 어떠한 메시지로 표현할수 있다는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팁이 였다.
문장익히기에서 '10번씩 읽으며 내것으로 만들기'를 하였는데 매번 체크하며 읽을수 있도록 순서칸도 있어서 좋았다.
입으로 말하기에서는 한국어로만 되어있는 문장을 보며 영어로 말하기를 연습하였는데, 스탭1에서 반복하여 연습하니 한글로 되어있어도 나도 모르게 쑥쑥 나와서, 책에서 하라는대로 따라하다보면 금방 늘겠다고 생각되었다.
실전 대화연습을 통해서 학습한 문장을 간단한 대화와 섞여서 연습하였는데, 앞뒤 내용이 있다보니 더 재밌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전체적인 대화를 연습할수 있어서 좋았다.
'복습하기'. 코너가 있었는데, 문장을 보고 3초안으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질수도 있었고, 실생활에서 바로 서먹을수잇는 '일상대화'를 통하여 연습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100일 동안 하는것과 별개로 '부록'이 있었는데, '요일,월,날짜,숫자.나라 이름과 국적,불규칙 동사,축약형 '으로 정리되어있었다.
추가로 출간기념으로 '무료수업권'증정도 있었는데 '수업일,시간,강사,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2회 진행해준다니 맞춤수업도 도전해볼수있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