좐느의 SNS 마케팅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 -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운영을 위한 필수 디자인 콘텐츠!
좐느(이하나) 지음 / 제이펍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를 꾸준히 해왔는데 블로그 운영 디자인과 인스타그램에서 홍보하는 카드뉴스 만들기가 궁금했다.

유뷰브에 영상도 올렸는데 좋아요나 조횟수를보면 뿌듯한데 좋아요 유도하기나 주목높이는 방법도 궁금했다.

 

책 앞부분에서 '실습갤러리'가 있었는데 적혀진 주소에서 '예제파일 및 완성 결과'를 다운받을수가 있었다. 

다른 책에서는 배우고싶은 '결과물'을 보여주고는 정작 실습할때는 안가르쳐주는경우가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아예 앞부분에서 배울것들을 보여주고 빠짐없이 보여준다.

'디자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는 3군데의 웹사이트를 알려주었는데, 이곳을 '참고하라는것일뿐 베끼라는말은 아님' 이라고 말한다.

'전 세계 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사이트가 있었는데 구독할수도 있고, 작품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수도 있으며, 작업결과물을 업로드할수도 있다고 한다.

나도 종종 구경하는 '아이디어 저장소'도 있었는데 워낙 다양한 분야의 이미지로 유명하기도하고, 앱도 있다.

'디자인이 쉬워지는 이미지 소스'에서는 보통 '무료 소스'위주로 추천하는데 '자료의 한계성'을 이야기하며 '유료'사이트도 추천했다.

다양한 사이트 무-유료 사이트 추천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힐수 있다.

'수많은 색상, 어떻게 쓰면 좋을까?'에서는 색상의 의미를 긍정적-부정적으로 나눠서 볼수있었는데, 색상이 가지고있는 의미가 다양해서 의미를 추가적으로 알수있다.

tip에서는 '계절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색상'으로 봄/여름/가을/겨울/크리스마스로 나눠서 정리되어있다.

색상/명도/채도/보색에대해 개념을 배우고 색상차트를 보기도하고, 사진을 통해 비교를 할수있었다.

색상선택의 어려움이 있을때에 대해 색상잡기도 하였는데 서브색상,포인트색상을 잡아보았다.

'색상 선택이 어려울 때 웹사이트 활용하기'에서는 4개의 사이트를 통하여 '그라이언트 샘플,업계 최신 색상 동향,추천색 조합, 채도 단계표,색상 팔레트 등'으을 확인할수있다.

sns를 많이 하는 사람에겐 카드뉴스의 중요성은 말안해도 알것이다.

몇년전만해도 홍보를 위해 큰 회사에서 했다면, 이제는 개인 sns에서도 카드뉴스를 사용하고, 음식 레시피, 책 소개, 개그등 다양하게 쓰인다.

이 책에서 보여준 카드뉴스 예시를 다 실습한다는게 정말 좋았다.

동영상 강의까지 있어서 따라가는데 어려움이 없다.

설정을 자세하게 알려주는데 창 시작할때 폭, 높이, 해상도부터 제목을 설정할때에도 도구,모양,칠,획,반경까지 하나하나 알려준다.

해당글꼴부터 크기,예제 파일, 완성파일까지 있고, 앞서 글꼴에대해 알맞은 글꼴과 어울리는 크기등을 배웠는데 이를 적용하여 눈에 잘들어오는 카드뉴스를 만든다.

'유튜브 최종화면 만들기'에선 동영상 마지막 화면을 활용할수있도록 하는데, 연예인이나 유튜버들의 마지막화면에 '구독' '좋아요' 부분이 연결되는걸 종종 봤었는데 그 화면을 직접 만들었다.

화면을 만들고나서 유튜브서 설정을 따로 해야하는데 그 부분은 검색을 통해 할수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블로그 등 다양한 sns 적용 디자인뿐 아니라 포스터, 배너 등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서 관심있는 누구나 읽어봐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