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조리기능사 실기 한식 - 스탠드형 핵심요약집 수록 / Full HD 동영상 무료제공(DVD/온라인) 2020 에듀윌 조리기능사 시리즈
송은주.김선희.김자경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실기를 떨어지고 포기했었는데 책을 보고 다시 도전해보고 싶어졌다.

게다가 2020년인 올해부터 변경사항이 있었는데, 이전의 총 53개의 메뉴에서 31개로 메뉴가 줄여들었다.

22개의 메뉴가 없어진만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가지 메뉴에 더 연습할수있어서 좋았다.

 

(사진1)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책에서 특별부록중 하나인 '스탠드형 핵심요약집'이 있는데,

만들기도 3단계(실선을 따라 자르고, 점선을따라 접어서 조리대에 세워놓는다.) 로 간편하고,

조리대에 세워놓고 '보면서 실습'하니 놓치지 않아서 연습할때 제대로 연습할수있도록한다.

또한 각 메뉴마다 완성사진,시험시간,제출전 체크해야할 부분,조리순서, 중요한 부분(cm,g 등) 은 형광펜으로 칠한 표시로 눈에 확 들어와서 좋다.

본문 페이지도 적혀있어서 자세하게 보고싶을때 목록에가서 하나하나 찾을필요도 없이 빠르게 찾아볼수있다.

 

(사진2)

재료별 분류가 있었는데 수험자들이 실수할수 있는 부분을 '꼼꼼하게 파악'할수 있도록 정리되어있었다.

한식 조리사 시험에서는 '과제의 지급재료 이의 재료 사용시 오작으로 실격'처리 한다.

내가 시험에서 떨어졌을대도 오작이였는데, 메뉴에서 잣고명을 올려야했는데 나는 잣 재료를 보고 '일부러 오작으로 떨어트릴려고 이외 재료를 줬네' 하고 잣고명을 올리지않았었다.

학원에서 실습할때 배우던 책에서도 (사진이나 조리순서에서 잣고명이) 안나와있었고 학원에서 해당메뉴 실습할때 담당 선생님이 안알려주었고 실습할때 잣을 본적이없다,

필기에서도 없었는데, 제출하고 나와서 다른 수험생이 이야기하는걸 듣고 알게되었다. 

그런데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책에서는 이런 '오작'을 피할있도록 각 재료별로 통/다지기/기타/검은/흰 등으로 자세하게 나눠서 과제를 정리 해놔서 꼼꼼히 준비하고 오작을 피할수 있도록 되어있다. 

 

책은 part1부터 part5까지 있었는데 각 실습시간(시험시간 20분/25분/30분/35분/40분)으로 나눠있고,메뉴의 페이지와 DVD 몇강인지 표시되어있다.

과제를 보면 시험시간과 함께 크게 완성된 사진이 있어 확인할수있다.

각 과제 옆에는 '무료 동영상'이라고 큐알코드가 있었는데, DVD로 볼수없는 상황에서는 간단하게 큐알코드로 유튜브 영상을 연결하여 볼수도 있다. 

재료는 요구사항,빈출조합 옆인 오른쪽에 사진과 재료 (g,ml등 표시되어) 나와있다.

요구사항에서는 제출해야하는 갯수나 올려야 할 고명에대해 적혀있고, 

특히나 재료의 크기표시가 적혀있는데 자를 통하여 실제 크기를 예상수 있도록 되어있어 좋았다.

실습시 '두 과제의 시험시간 합이 60~70분이 되도록 연습'하라고 되어있었는데 빈출조합에서 빈출되었던 과제가 나와있어서 우선적으로 연습해볼 조합이 있어서 좋았다.

조리과정에서는 조리 순서에따라 사진과 설명이 함께 있어 볼수있었고, 조리 tip도 적혀있었다.

 

한식조리기능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실기책으로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