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케이크 CAKES - 사카타 아키코의 사계절 베이킹 앨범
사카타 아키코 지음, 김윤경 옮김 / 세미콜론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집에서 케이크를 만들었다가, 나중에 시트를 제공하는곳에 가서 만들었다.
목차에 내가 좋아하는 케이크와 베이킹들이 있어서 도전해보고싶었다.
목차를 보면 , SPRING, SUMMER, AUTUMN , WINTER 로 사계절으로 나눠져있다.
책 레시피를 보면 오른쪽 상단에 QR코드가 있는데, 동영상을 볼수도 있다.
사계절 베이킹 '앨범'이라는 말처럼, 책은 이전의 다른 베이킹 책들과 순서가 살짝 다르다.
사진 한면을 큼직큼직하게 차지하고, 맛있게 꾸며져서 먹고싶게끔 사진들이 페이지를 차지한다.
왼쪽 하단에는 이름과 함께 레시피 쪽수가 적혀있다.
각 계절별로 사진이 먼저 나오고, 이후에 레시피들이 나온다.
원하는 베이킹이 있다면 하단의 페이지를 확인하고 레시피를 찾아서 보면 된다.
각 레시피별 특징들이 이름과 함께 상단에 적혀있다.
어디에서 영감을 받았는지, 추천하는 방법이라든지 등 적혀있다.
재료가 적혀있는데, 보통 어느정도의 분량인지도 옆에 적혀있다.
1인분이라기엔 틀 1개의 양이라거나, 용기 4~5개, 쿠키 낱개 12개 정도의 양이 많아서 여럿이 먹을 양이다.
'준비해둘것'을 보면 미리 상온에 두거나, 고정해놓거나, 예열해놓는 정도로 미리 준비해놔야 순서대로 따라하기 편하다.
하단에 ADVICE를 통해 식감을 만들거나, 요령이나 포인트를 알수있다.
매 순서마다 '사진'과 '설명'이 자세하게 있고,
다른 꾸밈이 튀지않고,베이킹하는 '재료'가 부각되어 따라하기에도, 보기에도 좋다.
간혹 요리 책에서 요리보다 꾸며진 다른 것들에 사진찍는 경우가 있어서, 보기에 불편했던적이 있는데
이 책은 '따라하기 편하게', 베이킹 레시피에 집중되어 재료들위주로 찍히니 편했다.
케이크 책 초판 한정으로, 15종의 축하 메세지가 담긴 금박,은박 데코픽 2세트가 들어가있다.
책에서 레시피를 보고 따라만들어서 케이크에 꽂아주면 한층 더 멋진 케이크가 된다.
SNS에 올리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추첨 증정 이벤트까지 있으니,
케이크나 디저트 만드는데 관심있는 사람은 얼른 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