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주 안에 몸매 만들기 - 약속해, 그만 뚱뚱해 지기로
권준호 지음 / FIKA(피카) / 2018년 8월
평점 :
헬스장에 등록할려니까 새 단장으로 8월에 등록할수있다고 한다.
8월에 큰 행사가 있어서 갑자기 찐 살들을 빼려고했는데 당황스러웠다.
요가매트도 찾았겠다 2주안에 만들기로 도전하기로했다.
책에서 시작부분에 '살을 빼고 싶은가?'라고 '진짜 답'을 찾는것이 시작이라고 했다.
우선순위로 치면, 살을 빼고싶은 이유는 갑자기 살이 크게 쪄서 건강을 위함이고,
가깝게는 작년부터 준비하고있는 큰 행사가 있어서이다.
저자는 '새로운 이성을 만나고싶고, 외로워서'라는 이유로 연결한다.
' "나는 외롭기 때문에 살을 빼고 싶다." 그런데 살이 찌는 이유도 똑같다. ' 라고 한다.
사람마다 살빼는 이유는 다양할텐데 오로지 '이성'이 중심이되는건가 의문이 들었다.
'운동수준체크리스트'가 있다. 1점부터5점까지 선택할수있고
'내 몸을 어떻게 판단하는가' 와 ' 자신이 비만에대해 얼만큼 스트레스를 받는가'에대해여 점수를 보고 평가를 통해 알수있다.
'다이어트 퀴즈'도 있는데 10가지 문항과 답을통해 '체중 감량에 도움주는 향신료' 라던가 '포만감을 가장 오래 유지하게 해주는것'등을 알수있다.
'2WEEKS DIET'에서는 시작전 '매일 해야하는 준비운동으로 유산소운동'과 '운동전 스트레칭'이 추가되어있다.
매일 새로운 방법으로 '바른자세를 만들고' , '기초 체력을 다지는'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사진을통해 자세와 숨을 내쉴때, 포인트등을 알수있다.
어떤 근육을 움직이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도 적혀있다.
중간중간 주의할것이나 효과를 볼수있는 팁들도 적혀있어 좋았다.
사진이 큼직큼직하게 있어서 펼쳐놓고 보기에도 좋았고 자세를 확인하기에도 편했다.
'운동후 스트레칭'이 있었었는데, '순환이 잘되어 부기가 가라앉고 변비가 해소되는 효과'가 있다고한다.
7가지 스트레칭으로 운동후 몸 전체를 자극주어 '피로누적,경직되는 증상 예방'할수 있다니 운동후 꼭 해야겠다고 생각이들었다.
'식사 계획을 세워라'에서는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중 '식품라벨을 반드시 확인자'에서는 음식을 포기하라고 할 정도로 포함되면 안되는것을 알려주기하였다.
그 외에도 '섬유질을 먹자', '속도를 늦추자','그릇크기를 줄여라'등의 내용도 있었다.
무조건 ~해라 가 아니라 왜 그래야하는지 설명도 있기때문에 읽으면서 그렇게 해야겠단 생각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