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 숨쉬기 운동밖에 모르던 집순이가 근육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도가와 아이 지음, 최서희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비타북스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살이 찐후 운동이 귀찮아졌는데, '숨쉬기 운동밖에 모르던 집순이가 근육 운동을 시작했습니다.'라는 말이 눈길을 끌었다.
'살 빠지는 근육만 콕 집어 운동하는 쉽고 효과 빠른 다이어트'라니... 족집게 강의를 듣는 기분으로 읽었다.
내가 매일 했었던 스쿼트중 '다리가 두꺼워지는 스쿼트'도 있었다니, 이책을보고 놀랐다.
작가의 신체 사진으로 ' 광배근,둔근,햄스트링,대흉근,삼각근,복횡근,복직근,상완삼두근,내전근 ' 마다 효과적인것도 알수있어 좋았다.
또한 'NG! 잘못 운동하면 뚱뚱해 보이는 근육들'을 통해서 피해야 할 운동도 알수있었다.
이전에 매일 하던 운동이 있어서 빠지지않고 더 우락부락해졌구나하고 이유를 알수있었다.
'쉽고 빠르게 효과를 얻는법'에서는 '올바른 자세'로 제대로 1회를 하여 부위의 자극을 알수있도록 하는것,
'인터벌은 1분'으로 더 짧게 쉬어도 좋다고한다.
'1세트만으로는 단련되지않는다'라는 이유로 30회1번보다, 15회2번으로 나누는것을 추천했다.
'같은 부위에 두가지 동작을 하면 효과가 빠르다'로 일러스트로 추가해서 이해를 쉽게 했다.
'집순이가 가지고 있으면 좋은 홈트도구'에서 덤벨과 매트,짐볼 이있었는데 내가 3개 다 가지고있었다.
사용을 안했었는데 이번 책에도 사용하는게 있어서 따라쓸수있게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요'라는 부분에서 각각 자신에게 필요한지 알기쉽게 되어있다.
일러스트를 통하여 운동할 근육에 대해 설명도 되어있다.
이미지를 통해 순서별 시간,자세,목표횟수,인터벌까지 정리되어있어 보기편한다.
또한 '포인트'라고 사례와함께 올바른 자극 방법을 알려준다.
Q&A에서는 자주 묻는 질문처럼 운동하면서 생기는 궁금증을 답과함께 적어주었다.
또한 요령까지 추가되있다.
'절대 하면 안되는 잘못된 자세'로 일러스트와 함께 표시되있어 주의할점도 충분히 파악하기 쉽다.
익숙해질경우에 추가로 도전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게다가 '효과를 2배로 올려주는' 라스트 가 있다.
목표횟수, 인터벌과 일러스트와 자극되는 부위 표시, 스텝 업까지 적혀있다.
하루 10분 일주일 프로그램도 있어서 매일 10분만 따라하는것이라면 아무리 귀찮은사람도 잠깐이니 하게 될것같다.
또한 일주일에 2번 전신 운동 프로그램도 있는데, 일주일중5일은 쉰다생각하니 더 편히 느껴진다.
근육이 익숙해졌다면, 상급 근육 홈트가있다.
또한 식단부분도 있는데, 제대로 먹어야 한다고 '단백질 섭취하는법' '당질 섭취하는법','저칼로리고단백요리''변비없애주는 음식' '다이어트에 NG인 음식'까지 다양하게 첨부되있다.
날씬해보이는 스트레칭으로 '굳은 근육 풀어주는 스트레칭'이나 '굽은 어깨와 처진 팔뚝을 잡아주느 스트레칭'등 다양하게 있어 필요에 맞게 하기 좋았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궁금증'에서도 다양한 Q&A가 있었는데, 시간을 전혀 낼수 없을때에 '부위에 따른 추천 운동'이 있었는데 궁금증중 이 것이 제일 도움이 되었다.
효과 빠른 다이어트이자, 무조건 굶어서빼는게 아니라 근육 운동으로 뺀다는것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