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헬스장에서 피티를 받았는데 트레이너가 자세를 제대로 알려주기보단 아재개그를 하거나, 다른 트레이너 험담을 하는 등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그리고 식단에대해서도 자신이 한 말인데도 까먹은듯 말하는거나, 일관되지않은 모습으로 실망감만 주어 남은 피티를 듣지않기로하고 끝냈다.
그 트레이너의 피티가 도움이 되지 않았는데 책에서는 자세에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스스로 피티를 짜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기 동영상이랑 구술 인강 무료로 공개까지 하니 수강생들에게 도움이 될거같다.
스포츠지도사의 제일 기초적인 해부학,기초 이론, 합격을 위한 필수지식으로 시작되었다.
골격계, 근육계 전,후면을 통하여 신체에 대해 알아보았다.
실제 김사부의 신체를 시상면,관상면,관상축,앞뒤축,횡단면,세로축으로 움직임 면과 축에대해 알수있었다.
인체의 주요 움직임에서는 목 부분만해도 6가지 방법으로 회전,기울기,신전,굴곡을 할수있음을 알았고 이 외에도 어깨나 팔꿈치,손목,허리등 한 부분 부분 다 정리되어있었다.
기초이론에서는 특수성의 원리를 통해 잘못된 지식에 대하여 알려주고, 더 효율적인 운동을 알려주기도 하였다.
그립이나 스탠드에대해서도 어떤 경우에 어떤 그립과 스탠스를 해야하는지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되어있다.
합격을 위한 필수 지식에서는 설명과 함께 실기 합격팁도 적혀있었고,
시험장 적응하기로 시험장 내부 그림과 준비물등의 사진과 함께 진행 상황설명이 있었고 기본자세와 시선처리에 대해서 적혀있다.
실기파트에서 평가 영역과 공부 요령, 시험 오령, 주의사항 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구술파트에서도 평가 영역, 공부 요령,시험요령 및 예상 문제와 답변,핵심답변,키워드로 정리되어있고 문제의 중요도까지 체크할수있어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핵심을 잡아주어 좋다.
마지막엔 실기 동작들만 따로 정리하고, 동작 동영상 자료 참고할수있는 코드도 있다.
실기 문제와 구술 문제도 따로 정리되어있어 수험생들이 준비하면서 보기에 좋아보인다.
실기부분에서는 페이지 맨 처음에 정확한 동작으로 준비동작,수축동작,이완동작을 알려준다.
명칭,관련근육,개요,동작설명,주의사항,평가기준이 적혀있다.
시험 루틴으로 시선과 신체부분에대해 각도등에 대해 적혀있으며, 호흡도 적혀있어 사진과 함께 비교해서 연습하기 좋다.
동작을 도한 옆면뿐아니라 앞면까지 첨부되어있고,
근육 해부도 전,후면이 있어 관련 근육과 함께 비교해서 볼수도있어 좋다.
또한 오른쪽에는 자주 실수하는 동작들이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있어 연습하며 주의하기에도 좋다.
규정포즈부분에서는 페이지 처음에 정확한 포즈가 크게 볼수있게 되어있고, 명칭,개요,동작설명,평가 기준과 무엇을 먼저 평가하는지도 적혀있다.
준비자세및 예비 동작을 필요에따라 전,후면으로 설명과함께 자세히 볼수있어 수험생들에게 도움될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