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꽥 만약에 5 - 생각을 더하는 가치 수업 ㅣ 꽥 만약에 5
김강현 지음, 홍거북 그림, 김필영 감수, 꽥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12월
평점 :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우리 아이의 독서 습관 중 하나는 식사를 하면서 책을 읽는 것이다. 맘에 드는 책 하나를 독서대에 펴 놓고 밥을 먹으며 읽는다. 이번에 읽은 책 "꽥 만약에 5"는 저녁을 먹으며 한 권을 통째로 읽은 몇 권 안 되는 책 중 하나다.
아이에게 '가치'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알려주는 "꽥 만약에 5"는 주인공 꽥이 악마 꽥이 살았었던 '엣지'의 주민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다루었다. 그 안에서 시련, 오해, 책임감 등 추상적인 가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다.
무엇보다 가장 큰 가치는 바로 상상력. 꽥은 지구에서 온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이다. 그 상상력이 꽥만의 초능력이 되어 모험을 펼쳐나간다. 위기를 만날 때마다 꽥의 상상력이 해결하는 열쇠가 되는 점은 우리 아이에게도 상상력의 가치를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아이와의 놀이 시간에는 레고 블록, 슬라임, 로봇 등 다양한 재료가 사용되는데 유튜브나 책에서 본 내용을 놀이에 담고, 자기만의 상상력을 발휘해서 놀이를 자유롭게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아이들의 능력이자 특권인 것 같다. 그 상상력을 통해서 전기차와 도심항공이 만들어지고, 화성도 갈 수 있는 것이다.
주제만큼이나 책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는 바로 귀여운 그림이다. 아무리 좋은 주제를 담았더라도 담는 그릇이 이뻐야 한 번이라도 더 볼 수 있다. 꽥, 악마 꽥, 덕, 떡 등 귀여운 그림체만큼이나 개성있는 이름들이 흥미를 더한다.
'엣지'를 괴롭히는 악당들의 끝판왕 '킹'에 맞서다가 위기를 맞는 꽥 일행들. 6권이 정말 기대된다. 귀엽고 개성있는 캐릭터들,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추상적인 가치를 자연스레 배울 수 있는 책. 모든 아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