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용사 한딸기 4 : 잃어버린 계절 제철용사 한딸기 4
유소정 지음, 김준영 그림 / 겜툰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지구온난화와 환경문제를 어떻게 생각할까? 일곱살이 된 우리 아들은 자동차에서 나오는 배기가스가 건강에 좋지 않고 환경을 오염시킨다는 사실을 이제 안다. 막연하게나마 환경오염이 우리가 사는 지구를 아프게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막연한 환경오염 문제를 알려줄 때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책이다. 책에서 환경오염에 대한 무서움도 알게 되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방법들도 알게 된다. 그 내용이 모험을 통한 내용이라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책 '제철용사 한딸기 4: 잃어버린 계절'은 아이들에게 지구온난화에 대한 심각성을 알려주는 동시에 신나는 용사들의 이야기가 버무려진 동화책이다. 제철용사 한딸기, 강수박, 박사과, 그리고 이귤이 힘을 합쳐 북극을 파괴하는 나사장과 그의 로봇, 석탄골렘 등을 물리치는 내용이다.

전 편을 보지는 못했지만, 아마도 이귤(규리최고)는 이번 4편에서 처음 나오는 제철용사다. 한딸기, 강수박, 박사과와 함께 악당을 물리친다.

자연을 보호하는 용사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만큼 간간히 삽입되어 있는 그림들도 아이의 관심을 끈다. 악당 로봇과 석탄골렘의 모습과 그것들을 물리치는 제철용사들의 활약을 상상하기에 그림이 많은 도움을 준다.

글밥은 많은 편이어서 이번에 초등학교 올라가는 우리 아이에게는 한 번에 완독하기는 힘들다. 다만 초등학교 2~3학년들에게는 재미있는 창작동화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다. 자연보호도 생각하게 하고 초능력과 신기한 아이템들을 사용하는 용사들의 모험담까지,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