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AI 혁명 투자 세트 - 전3권 (초판 한정)
이형수 지음 / 지베르니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가장 뜨거운 주식 중 하나가 바로 엔비디아이다. 요즘이라는 말도 무색하긴 하지만, 최근 주식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일반인들도 대부분 들어보았을 회사이다.

정말 빠르게 변하는 시대처럼, 주식시장도 정말 빠르게 급변한다. 코로나, 비트코인, 테슬라, TSMC, 삼성전자 등등. 뜨거웠던 이슈들은 그새 묻혀서 저만치로 밀려나있다. 그럼에도 요즘 이슈의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반도체 아닐까?

또한 ChatGPT로 대표되는 AI신기술은 본인 기준으로 스마트폰 이후 우리 생활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은 이슈이다.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결이 벌써10년 가까이 지난 일이라는 사실에 놀라고, 현재 AI는 충격과 공포로 다가왔던 알파고에 비할 바가 아니라는 것. 주식, 그러니까 투자자들에게는 몰라서는 안될 트렌드이다.
이 책은 IT전문 유튜버, 과거 IT기자로 활동하였던 이형수님께서 집필한 책이다. 대략 450페이지, 별책부록까지 500페이지가 넘는 이 책의 목적은 확실하다. AI, 반도체 기술 확보를 위한 전쟁 속에서 수많은 기업들의 정보를 엄선하여 투자자들의 인사이트를 늘려주는 책이다.

우리나라 반도체산업을 대표하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아시아 시총 1위라는 TSMC. 전세계 시총 1위 자리를 경쟁하는 엔비디아.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다. 파운드리, HBM, 펩리스같은 용어는 더더욱 생소할 것이다. 그럼에도 우리가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이 세상 혁신을 주도할 AI산업에서 황금알 낳는 거위를 찾기 위함이다. 신문에 올라오는 기사를 모두 챙겨볼 수도 없으며, 이미 늦었다.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는 역사를 알아야 하고, 용어를 알아야 하고, 회사를 알아야 한다.

책에서는 AI 기술발전에 따른 반도체 산업의 변화, 그 속에서 약진하는 기업들과, 트렌드에 발맞추지 못한 기존 거인들의 고민과 계획들을 알려준다. 또한 챕터의 마지막에는 이와 관련한 수혜주에 대한 이형수님의 투자노트를 공개한다. 두꺼운 책인만큼 편리성을 위해서 핸드북 사이즈의 별책부록을 휴대하고 틈틈이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금은 수익구간으로 돌아섰지만, 내가 가진 반도체 관련 주식이 왜 오르지 않는가에 대해 이해도 되고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고민도 하게 만들어준 책이다. AI로 대표되는 빅테크가 트렌드인 시기에 주식하는 분들께서는 조금 더 심화적으로 공부하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