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해 봐! 케이크 제제의 그림책
네모펜스튜디오 지음 / 제제의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가기

공부와 별개로 우리 아이는 책을 좋아하는 아이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다행히 우리 아이는 글자, 숫자를 좋아하다 보니 책을 좋아하는 편이다. 문제는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있다는 것. 어떡해야 할까?

독서를 통한 즐거운 경험 만들기, 책을 놀이로.

아이들일수록 관심있는 주제, 재미있는 주제로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책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쌓고, 책이 놀이가 된다면 아이들이 책을 싫어할 이유가 없어진다. ‘요리해 봐! 케이크’(제제의숲)은 책이 놀이가 되는 바로 그 책이다.

아이들이 좋아할 케이크 만들기 A to Z

제제빵집에 걸려온 전화. 즐거운 생일파티를 위한 딸기 케이크 주문 전화이다. 파티시에가 되어 맛있는 딸기케이크를 만들어 안전하게 생일파티에 배달해야 한다. 손을 씻고, 복장을 갖추고, 주방 도구와 재료를 확인하고, 순서대로 만들어야 한다. 도구의 사용법, 조리시간, 조리방법, 위생 하나하나 신경써서 만드는 케이크.

상상력과 사고력 발달, 그리고 유대감 강화

제제의숲에서 나오는 책을 좋아한다. 그 전에 읽었었던 책이 ‘운전해 봐! 중장비차’(제제의숲)이다. 제제마을에 도서관을 짓는 그림책인데 여러 가지 중장비를 운전해서 도서관을 짓는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주제를 가지고 일의 순서를 생각해 차근차근 밟아나가면 완성이라는 성취감을 준다. 지금도 아이가 책장에서 자주 꺼내오는 책이다. ‘요리해 봐! 케이크’역시 마찬가지다. 아이가 좋아하는 딸기케이크를 상상력을 동원해 만들어본다. ‘00아 만들기 전에 손부터 씻어야지!’, ‘딸기 몇 개 올릴거야?’, ‘거품기 강도는 보통으로 하자!’. 책의 그림을 보며 딸기를 집고, 거품기 버튼을 누르고 짤주머니를 짜는 시늉도 해본다. 열심히 만든 케이크를 파티에 무사히 배달했을 때의 성취감이란! 아이의 노력과 성취에 박수와 환호를 보내니 아이가 활짝 웃으며 춤을 춘다! 유대감이 공고해지는 소중한 시간이다.

주의사항 알려주기, 초코바나나 샌드위치 만들기

책의 마지막에는 요리할 때의 주의사항을 알려준다.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고 날카로운 도구를 조심해서 다루기 등등.

또 간단히 맛있는 초코 바나나 샌드위치 만들기도 나오는데, 재료 구하기도 쉽고 만들기도 쉽다. 아이와 함께 따라해보고 간식도 먹을 수 있다. 주말에 아이와 같이 해봐야겠다.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