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가 업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반병현.이효석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0년대생인 나는 어릴적부터 컴퓨터와 친하게 지냈었고, 중학교때는 부품이고 소프트웨어고 이것저것 설치해보고 하는 것이 마치 놀이같았었다. 그 당시에 나이 많은 분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답답함이 밀려왔었다. 나이도 들고 관심도 적어져서 지금은 전혀 그렇지 않다. 하던 것만 하려고 하고 새로움에 다가서는 것은 약간 겁이 난다. 아마도 내가 어릴 적에 보던 기성세대의 모습이 나에게도 나타나는 것일 테다. 지식과 경험은 아무래도 업무경험이 오래될수록 우월하겠지만, 그것을 표현하지 못한다면? 꺼내쓰지 못하는 지식은 쓸모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컴퓨터를 배워야 한다. 퇴근이 빨라질 것이다. 일처리가 빨라질 것이다.

지금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이 더 익숙한 시대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의 역할이 있고, 컴퓨터는 컴퓨터의 역할이 있다. 아무리 스마트폰이 발달한다 한들 사무실에서 업무와 문서 작성을 스마트폰으로 할 수는 없지 않은가. 적어도 사무실에서만큼은 컴퓨터가 주, 스마트폰은 부가 될 것이다.

책에서는 소프트웨어적인 사용방법 A to Z를 알려준다. 또한 윈도우 설치법, 컴퓨터 설정법, 장치적인 문제의 해결법까지도 다루고 있다. 그렇게 101가지의 컴퓨터 활용팁을 제시해주고 있는데(스마트폰 포함), 마치 대화하는 듯한 친근한 설명과 예시의 그림들로 정말 쉽게 알려준다.

유용했던 팁 중 하나는 윈도우키의 활용이다. 왼쪽 컨트롤키와 알트키 사이에 있는 그것. 윈도우 메뉴 열때나 화면분할 할때나 사용할 줄 알았지 이렇게 많은 기능이 있는지 몰랐다. 혹시나 사무실에서 일하는 척 인터넷하는 사람들은 윈도우키 + D를 눌러보시길.

그리고 와이파이가 없는 사무실에서 노트북과 유선랜을 이용한 핫스팟 만들기도 좋은 팁인 것 같다. 조금 복잡하지만 필요한 분들이 분명 있을 것 같다.

요즘 세상에 컴퓨터 못 다루는 사람이 어디있겠냐마는, 쓸줄 아는 것과 잘 활용하는 것은 분명 다르다. 업무에 있어서 본인만의 스타일이 있겠지만, 조금 더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원한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을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