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 1 - 0부터 50까지 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 1
김리나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숫자 개념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는 네 살입니다. 말이 트이기 전부터 숫자놀이에 관심을 보이더니 이제는 시계에 보이는 시간까지 잘 읽습니다. 말이 조금 늦어서 말문을 틔워보려고 선택했던 것이 숫자놀이였는데 생각보다 관심도와 성취가 높아서 지금은 흐뭇합니다.



자기보다 큰 화이트보드 칠판에 숫자도 잘 쓰는데, 아직은 손이 덜 여물고 또 칠판이라는 공책이 너무 커서 그런지 숫자쓰기가 들쭉날쭉합니다. 사실 숫자를 쓰는 것 만으로도 기특하지만요.



이번에 아이와 함께한 '하마하마 수학박사의 똑똑한 숫자쓰기'는 숫자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의 쓰기 연습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정형화된 네모 칸에 획의 순번이 적혀있는 쓰기 연습은 아이가 한정된 네모 칸 안에 숫자를 집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바르게 숫자쓰는 법을 익히게 해줍니다. 처음에는 칸 안에 쓰는 숫자가 어색하기도 하고 장난도 치면서 네모 칸 밖으로 길게 빠져나갔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나름 진지한 표정으로 잘 따라 썼습니다. 그리고 삐뚤빼뚤한 글씨를 교정하기 위해서 책의 첫 페이지에는 연필잡는 방법과 선긋기 연습을 할 수 있는 놀이 페이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네모칸 안에 숫자쓰기만 한다면 아이들은 금방 흥미를 잃겠죠. 페이지 아래 부분에는 미니 게임과 퀴즈 등이 있어서 방금 쓴 글씨들을 재미있게 복습하는 놀이가 됩니다.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빈칸 채우기 등등 다양한 놀이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책의 윗부분에는 저자이신 김리나 박사님의 깨알 코멘트가 달려 있습니다. 페이지마다 달린 코멘트들은 부모 입장에서 아이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조언입니다. 저는 이 조언들이 참 좋았었는데, 아이가 페이지를 완성하는 데 시간이 걸리거나 잘 쓰지 못하는 부분에서 인내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이해하게 되고 칭찬으로 아이의 자신감을 북돋아주게 되니 정서적인 교감이 이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덕분에 즐거운 숫자공부 숫자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책을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