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해 봐! 중장비 차 제제의 그림책
네모펜스튜디오 지음 / 제제의숲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일반적인 승용차를 비롯해서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 등등 세상에는 참 많은 종류의 자동차들이 있습니다. 또 생김새에 따라서 세단, suv, 스포츠카 등등 분류를 하려면 끝도 없지요. 친숙함과 생김새덕분에 아이들 특히나 남자아이들은 자동차 장난감을 정말 좋아합니다. 저희 집에는 종류마다 최소 다섯 개 이상은 있는 것 같아요.



그 중에 중장비. 포크레인 덤프트럭 크레인을 비롯해서 롤러와 스키로더까지. 독특한 생김새와 기능 덕분에 장말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차를 타고 가다가 지나가기라도 하면, 혹은 공사장 옆을 지나갈때면 한참을 넋놓고 지켜보는 자동차들입니다.



제제의숲에서 나온 '운전해봐! 중장비차'는 이런 아이들의 니즈를 정확히 콕 집어낸 책입니다. 제제도서관을 짓기 위한 공사차량들이 시공 순서와 용도에 맞게 척척 배치되고 상상 속 운전을 하게 됩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설명이 교육적이기까지 합니다.

택배포장을 뜯어 멀리네서 아이에게 보여주자마자 아이가 시선고정하고 막 뛰어옵니다. 페이지를 넘기자 공사장 가는 길이 나오니 자기 방에서 중장비차량들을 정신없이 꺼내옵니다. 책에 있는 공사장 가는 길을 장난감 포크레인으로 따라서 도착합니다. 저는 손가락으로 주욱 이어주려고 했는데 이런 방법도 있었네요.

아이들이 장난감 놀이를 하며 친숙한 중장비들이어서 그런지 페이지 중간중간의 퀴즈도 쉽게쉽게 풀어나갑니다. 또 그림과 순서에 맞는 중장비들을 놀이방에서 찾아와서 따라하는 모습을 보는 즐거움이 있네요. 교육적이고 아이들의 흥미를 정말 잘 맞춘 책인 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며 중장비 놀이까지 하다보니 30분이 훌쩍 지났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