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의 신비 - 당신도 자연치유될 수 있다 한 권으로 읽는 상식 & 비상식 26
제리 웨버 지음, 서강익 옮김 / 중앙생활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치유라는 말에 관심있으시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삶을 사는 한가지의 방법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게된 이유는 '건강한 삶' 때문이었습니다. 누구나 건강한 삶을 살고 싶어하고 그 소망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마흔이 된 지금 여기저기가 아프다보니 병원을 찾게 되고 또 병원 좀 그만 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당신도 자연치유될 수 있다'는 부제는 요즘의 저에게 정말 혹하는 문구였습니다.

글쓴이 제리 웨버는 25년째 자연치료 전문의로 일하고 있습니다. 6개월 된 딸의 의학처방에 대한 의심으로 비롯된 자연치료 및 보디 밸런스 시스템은 많은 환자들을 구해내고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와 파동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근반응검사를 통한 몸이 하는 말을 듣고 몸에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책에는 둘이서 혹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근반응검사 방법이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습니다. 책으로 읽는 것도 좋지만 정확한 방법이 이해하기 어렵다면 유튜브에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한참 전에 유행했었던 오링 테스트가 생각났는데 아마 오링 테스트도 근반응 검사의 일종이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원리나 지향하는 점도 비슷합니다.

자연치유라서 혹시 안아키 등과 비슷한 것 아닐까라는 의심도 들었지만, 몸의 소리를 듣고 진단을 하여 그에 맞는 영양제를 복용한다는 점에서 다른 것임을 알았습니다.

제리웨버가 말하는 것은 이것입니다. 의학적 진단이 항상 정확할 수는 없고, 첨단장치들은 방사능 노출의 위험과 비싼 비용을 수반한다. 그리고 약은 고통을 완화해줄 수는 있겠지만 건강하게 해줄 수는 없으며 때로는 평생을 의존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안전하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또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근반응 검사를 통하여 우리 몸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어야 하고 약이 아닌 영양제를 통하여 약해진 부위에 에너지를 공급해줘야 한다.

책은 기초 중급 고급의 단계로 근반응검사와 보디힐링시스템을 설명하고 적용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 부록에 우리 몸의 부위마다 필요한 영양제 정보를 수록하여 영양제 검색 등 시간 낭비를 막아줍니다. 마치 퍼즐의 해답같습니다.

건강이나 의학적으로 이 책이 정답이라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근반응검사라는 참신한 방법과 진단 후 필요한 영양제의 복용은 건강관리하는 데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