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문제 해결 독서법 - 문제를 해결해야 독서다
경진건 지음 / 책과나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어도 변화없는 독서법 계속해야 할까?

자기계발서, 경제경영, 정리법 등 실용서를 좋아하는 저에게 목차는 참 중요합니다. 책을 구매하거나 대여하기 2~3페이지를 훑어봄으로써 선택의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목만 보고 구매하면 금세 흥미를 잃고 읽다 말게 되거나, 아니면 나중에 나중에...하면서 책을 열어보지도 않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런 의미에서 '비즈니스 문제 해결 독서법'은 목차에서부터 한 눈에 들어왔습니다.

읽어도 변화없는 독서법, 계속해야 할까?

책을 읽어도 변화를 경험할 수 없는 이유

요즘 들어서 전보다 많은 양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내용을 정리하거나,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블로그에 서평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목차의 소제목처럼, 물론 독서를 안 하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삶에 커다란 변화를 경험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핵심은 목표를 세우는 것, 그리고 성과로 연결하는 것!

저는 이 소단원의 내용을 이렇게 이해했습니다.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독서를 하려면 목표, 목적을 가져야 하며, 그것에 부합하는 책을 찾아 읽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책을 통해 배운 것을 삶에 적용하여 성과를 이끌어낸다면 그 성과들이 모여 비로소 삶이 변화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로이드를 국내 시계 1위 브랜드로 만든 비결

작가님의 변화는 우연히 읽은 책이었다고 합니다. 29세의 젊은 나이에 로이드 브랜드의 본부장이었다니 이미 비범하신 분이긴 하지만, 우연히 읽은 한 권의 책으로 업계 내에서 브랜드의 위치와 전략을 재고하게 되었고, 새로운 전략을 적용하여 업계 1위 자리에 올랐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부분은 책 자체의 내용은 그렇게 좋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비즈니스 문제 해결 독서법을 적용함으로써 문제 해결에 필요한 부분을 발췌해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고,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꼭 책 전체를 다 읽어야 할까?

작가님께서는 시와 소설 장르의 책과 비즈니스 관련 서적은 읽는 방법을 달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자는 충분한 시간을 들여 문장 하나 하나를 음미할 필요가 있는 반면, 후자는 제한된 시간에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내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목적이 다르기에 방법도 달라야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자기계발서, 습관과 관련한 책들을 읽으면서 변화를 크게 느끼지 못하는 건 위의 이유인 것 같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읽고 적용하고 성과를 냈다면 변화를 느꼈겠지만, 희미한 목표를 가지고 그저 막연하게 변화를 원하든가, 아니면 자기만족감으로 독서를 한 것 같습니다. 작가님은 목표에 맞는 책을 고르는 법의 중요성과 방법까지도 책에서 알려주고 계십니다.

비즈니스적인 성과가 필요하신 분들, 문제 해결에 대한 접근법이 궁금하신 분들, 인생의 변화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을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