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허겁지겁 먹고 말았습니다
린 로시 지음, 서윤정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침착한 태도로 차분하게 감정을 마주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행복을 만들어라. 그리고 하나하나 음미하라.

책의 5개의 소제목을 이어붙여서 문장을 만들어 봤습니다. 책의 목차 순서대로 명상하듯이 차분히 읽어내려가면 자연스레 마음챙김 식사에 대해 의식할 수 있게 됩니다.

Lynn Rossy 작가님은 건강심리학자시면서 크리팔루(Kripalu) 요가 강사이시기도 한데, 생소한 단어에 검색을 해보니 크리팔루 요가는 영적인 치유, 내면의 집중 등 명상을 주로 하는 요가인 것 같습니다. 식단의 구성이나 운동법 칼로리에 대한 내용보다 명상과 요가를 통한 Eat for life, 즉 건강한 삶을 위한 식사를 목적으로 합니다. 여기서 건강한 삶이란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 모두입니다.

이 책은 그림과 사진이 없습니다. 요가의 동작과 명상의 방법을 오직 글로 설명합니다. 왜 그런걸까? 마음챙김, 차분히 읽어내려가며 명상을 하는 책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디오북이 출간되어 명상과 요가를 따라하면 더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작가님의 홈페이지 www.lynnrossy.com에 책에 관련한 명상들과 요가영상이 있습니다. 영어로만 되어 있는 게 아쉽긴 합니다.


제가 이 책에서 인상깊게 본 구절은 '자신의 감정과 마주하라'였습니다. 차분히 감정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몸이 하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진짜 육체의 배고픔인지, 가짜 배고픔인지, 나의 몸 상태는 어떤지, 진짜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를 알아갑니다. 가장 중요한 대목인 것 같습니다. 내가 나 자신을 정확히 알고 메타인지를 높이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진단 후 올바른 솔루션이 나오는 것처럼 자신의 몸과의 대화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합니다.

이 책은 단지 다이어트 관련 서적이라고 보기에는 분야가 한정되는 것 같고, 마음챙김(Mindfulness) 전반에 대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챙김을 통한 식습관의 변화, 또는 차분한 독서를 통한 명상으로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책을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