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씽킹 - 개정판, 기독교 세계관으로 생각하고 살아가기
유경상 지음 / 카리스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챤 씽킹은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이해한 것을 실천하도록 돕는 실제적인 지침서이다. 생각하는 그리스도인, 실천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의 훌륭한 참고서가 될 수 있는 책이라 본다.

인간의 역사와 문화에서 기독교는 중심되는 역할을 했고, 기독교인들은 중요한 자리에서 힘있는 목소리를 내었다. 기독교는 시대를 이끌어가는 중심에 있었고, 기독교인들은 그 중심에서 리더의 역할들을 충실히 감당해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기독교와 기독교인들은 그 자리를 잃어버리고, 영향력을 상실해갔다.

기독교는 점점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로 바뀌어갔고, 이제는 오히려 욕을 먹는 입장이 되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들이 바른 기독교 세계관으로 생각하고 그대로 살아가지 못했음에 원인이 있다고 저자는 지적한다. 그리고 나아가 이제는 변화가 필요한 시기라고 설파한다.

그 변화를 위해서 먼저는 기존의 사고방식이 바뀌어야 하고, 바뀌어진 사고방식에 따라 삶도 바뀌어야 한다. 사람은 생각대로 행동하고, 그것이 습관이 되고, 그것이 라이프 스타일이 되어서 인생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신앙생활과 일상의 삶을 구분하여서 생각하고, 신앙따로 삶 따로 살아가는 경향이 많다. 그래서 저자는 신앙과 일상이 일치되는 삶을 추구하며, 생각과 실천이 함께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실천가이드를 이 책을 통해 제공하고자 한다.

저자는 생각을 변화시켜 하나님의 뜻대로 생각하고 살아가도록 하는 세 가지 성경적 원리를 이야기하는데, 그것이 바로 기독교 세계관에서 대표적으로 이야기하는 창조, 타락, 구속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설명하기 위해, 하나님, , 예수 그리스도라는 개념으로 바꾸어주고 있다.

본 서는 청소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만한 문체와 적절한 예화를 통해 기독교 세계관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부록으로 소그룹 스터디 가이드를 제공해줌으로서 책의 내용을 정리하고,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특징이 있다.

기독교 세계관을 실천적 세계관으로 잘 이어주고 있고, 기독교와 한국교회의 미래를 준비하는 대안을 충분히 제시해 주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