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개혁 10년 - 삼성 초고속 성장의 원동력
김성홍·우인호 지음 / 김영사 / 200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 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결국 '문제는 인재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기본적인 것들 인재육성. 개혁의 중요성은 다 알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실행하는 사람은 몇 되지 않는다. 이건희 회장은 기본적인 것에 충실한다. 기본적인 것을 추진해 나가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였음이 책에서 보여진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그들의 태도는 복잡하지 않았다. 이랬다 저랬다 하지도 않았다. 한참 이래저래 허덕이고 있는 지금,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것에 충실해야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음을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그의 성공, 환경은 전혀 부럽지 않다. 그의 태도와 마인드가 부럽다. 모든 조직은 리더와 비슷하게 돌아간다. 그 사실을 알고 있기에 나는 처음으로, 그리고 아주 잠깐 삼성맨들이 부러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6-13 0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