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스도쿠 & 퍼즐 멘사 스도쿠 시리즈
개러스 무어.브리티시 멘사 지음 / 보누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를 가지고 있는 가정이 많을 것이다. 우리집은 스도쿠와 루미큐브를 거의 매일 저녁마다 함께 한다. 중급 스도쿠는 쉽게 풀 수 있어 더 높은 단계에 도전해봤다.

'멘사 스도쿠&퍼즐'은 영국 멘사가 공인한 최고급 문제로 펜스, 스도쿠, 같은 모양 연결하기, 재미있는 문자 채우기 퍼즐, 라인 피트 퍼즐, 지그도쿠, 브리지 퍼즐, 제로 원 퍼즐, 크롭키 스도쿠, 수평선 수직전 퍼즐, 스카이크래퍼 퍼즐, 스파이럴 갤럭시 게임, 킬러 스도쿠, 스네이크 퍼즐, 토치 퍼즐, 스도쿠 3D 스타 퍼즐 16개의 유형, 165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목차만으로 어떤 유형의 문제인지 생소한 것들도 있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기쁨과 처음 문제를 마주했을 때의 당황스러움, 문제를 풀어보면서 느낀 답답함 등 여러 가지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가장 먼저 스도쿠를 한 장씩 가지고 풀기 시작했는데 한숨 소리와 지우개로 지우는 소리, 어렵다, 이건 안되겠다는 말이 들렸다. 시간이 지나면서 성공한 사람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어렵지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같은 모양 연결하기는 겉으로 보기엔 간단해 보이지만 같은 모양을 연결하되 빈칸이 남으면 안되게 하려니 쉽지 않았다. 아이들이 생소한 유형의 문제를 풀때면 풀기도 이렇게 어려운데 만든 사람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고도 했다.

16가지 유형이 있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평소에 전혀 사용하지 않는 뇌의 영역을 깨우는 느낌이 든다. 잠자고 있던 사고력을 깨워주는 책이다. 있는지도 몰랐던 뇌의 영역이 깨어나 활동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 정도로 뇌를 활성화 시킨다. 평소에 참 단순하게 살았구나를 실감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많이 하는 아이들도 저녁 시간이 되면 연필과 지우개를 가지고 모인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많아서 걱정인 분들, TV에 투자하는 시간대신 가족과 함께 할 수 무언가를 찾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스도쿠를 추천한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초급 단계부터 시작하면 된다.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는 '멘사 스도쿠&퍼즐'을 풀고 있는 가족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