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 - 내 안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하는 150가지 Q&A
수전 케인 지음, 김현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전 케인 저자의 '콰이어트'를 읽고 나에게 새롭게 다가온 것들과 지금의 내가 더 단단해지고, 다듬어져서 나의 최고의 모습으로 가꿀수 있도록 도와주는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다. 콰이어트 실천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책은 내 안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하는 150가지 Q&A로 구성되어 있다. 길잡이 질문들이 수줍음에 관한 기존의 생각을 다시 돌아보도록 도울 것이며, 숨겨진 장점을 발견하도록 활력을 돋우어주는 점진적 변화를 만들어가도록 이끌어 준다고 말한다. 질문에 대한 답은 정해진 것이 없기때문에 솔직하게 자신의 생각을 쓰면 된다고 격려한다.

내향성-외향성 자가 진단에 첵크하면서 자신이 외향적인지 내향적인지를 먼저 점검한다. 결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적어볼 수 있다. 주변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어떤 부분은 같고, 어떤 부분은 다른지 확인해서 자신의 진짜 모습을 확인한다. 생활하면서, 사람들과 관계하면서 자신의 성격으로 인해 어떤 점이 힘든지, 편안한지를 적어보고 좋았던 점은 더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불편했던 점은 왜 그랬는지 돌아보고 개선할 수 있다면 하고 그렇지 않다면 그대로 인정하면된다.

매일 주어지는 질문들이 어렵지 않은데 직접 쓸려고 하니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처음엔 막막하고 부담스러웠다. 하루 하루가 지나면서 질문에 대한 생각의 고리들이 연결되는 느낌을 받았고, 하루를 돌아보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주제에 맞춘 일기를 쓰는 느낌이었다. 내향적인 성격으로 있는게 편하다고해서 어느곳에서나 그렇게 할수 만은 없다. 사회 생활도 해야하고, 사람들과 관계도 맺어야 한다.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는 내향성을 잃지 않으면서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며 타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훈련을 시켜준다. 난 이런 나의 모습이 마음에 안들어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나름 괜찮네에서 나의 모습을 인정하기까지 나아갈 수 있다. 거실겸 서재인 이곳에서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책을 읽고, 하고 싶은 일을 계획하고,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나의 회복환경에서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의 나의 모습을 그려본다. 나의 조용함과 섬세함을 더 사랑하게 만든 책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