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깟 떡볶이 - 성공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것에서 가치를 찾아낸다
김관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이 글은 #21세기북스 출판사로부터 #그깟떡볶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생각과 아이디어도 행동하지 않는다면 결국엔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가끔은 무모해도 저질러보는거다.
p81
요즘 스타트업 기업들이 엄청나게 생기고 있고 창업에 대해서 주목을 많이 받고 있는 사회에 있다. 지인분 중에 창업을 실제로 하신 분이 계셔서 나도 정보들을 더 찾게 된다.
책의 저자분의 경우에는 유퀴즈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집 근처가 지하철역이라서 지하철 역에 두끼 떡볶이 체인점이 있어 몇번 먹어본 적이 있어서 영상을 보고 이 분이시구나 알게 되었다. 그리고 떡볶이 맛집 3군데를 탐방하는 코너 속의 코너가 있어 모델 최소라님과 4분이서 탐방을 한 영상도 봤었다. 확실히 책에서 방송에서 언급하신 것처럼 떡볶이 동호회에 가입을 하신지 오래되어서 그런지 단어 표현이 예사롭지 않으셨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유퀴즈에 출연하신 내용을 포함해서 떡볶이 간식차를 드라마 촬영 현장에 가서 한 것을 포함해서 다른 나라에 진출을 하신 내용 등 처음 창업을 하신 것부터 지금까지 현재 진행중인 사업들까지 적혀있다. 그리고 창업에 관련된 본인만의 노하우를 적으시며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방향을 알려주시기도 하신다.
지하철에 타면서 읽었는데 퇴근 하는 분들 중 누군가는 이 책의 저자처럼 창업을 준비하시거나 이미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겠다는 추측을 해보게 되었다. 스타트업 회사들의 경우 회사 대표님께서도 여러 고민들을 하시면서 회사를 이끌어나가고 계신다는 것을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그리고 창업이 정말 시작하는 과정과 진행 과정이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창의적이라는 것도 더 깨닫기도 했다. 이 순간 만큼은 봉준호 감독님의 영화제에서 기생충 영화 수상소감이 생각났다. 우리가 그냥 당연하게 먹고 지나치는 떡볶이가 무한리필 체인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것은 관점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대표님, 이사님들을 포함해서 함께 각자의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께서 그리고 저는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