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를 망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전 - 심리학자가 알려주는 상처받은 사람이 친밀한 관계를 맺는 법
후션즈 지음, 정은지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리드리드출판 으로부터 #관계를망치는사람들을위한심리처방전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관계의 변화를 꿈꾸고 있다면 용기가 필요하다. 실수하거나 상처받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기존의 생활 방식에서 벗어나 더 나은 자신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봐야 한다. 그로 인해 인간관계는 점점 개선되고 더 많은 친구를 사귀게 될 것이다. 진실한 감정으로 교류하면 궁극적으로 삶이 아름다워진다.

p222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코로나로 인해 많아진 사람들이 관계에 대한 책을 많이 읽는 것을 보았다. 그 중에 이 책도 포함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이 책의 경우 개인적으로 무언가를 새롭게 알려주기 보다는 우리가 정답을 알고 있지만 불안하다면 위로를 주는 느낌이다.

제일 인상깊은 부분을 고른다면 상대방과의 관계에 대해서 고민을 한다면 나 자신을 살펴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나의 자존감이 어떠냐에 따라 가까운 가족부터 친구, 직장 동료들에게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내가 누구인지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내려놓아야 할 것은 내려 놓는 것도 중요하다. 인간관계에서 미련을 갖지 말아야할 부분에 미련을 갖게 되면 자기 자신만 더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변 인간관계에서 고민이 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본문 그대로 실수를 해도 괜찮다. 왜냐하면 우리는 신이 아니기때문에 완벽하지 않아도 되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실수를 하면서 배우면 그것 또한 성장의 과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