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아씨들 2 열린책들 세계문학 279
루이자 메이 올콧 지음, 허진 옮김 / 열린책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그의 결혼식을 시작으로 2권을 시작했는데 벌써 완독이네요.
이미 알고 읽기 시작했던 베스의 죽음과 에이미의 아름다운 성장과정의 마주함은 그러함에도 슬프고 벅차고 여러 감정이 함께 일어났습니다.
여전히 조는 나의 소녀감성 아이돌이었구요.
조의 저돌적이지만 타인에게 공감도 할 줄 아는 멋스러운 고집이 맘에 듭니다.
이 시대엔 어떤 교육관을 지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마치 부인을 통해 더 깊게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전에는 보이지 않던 그녀만의 종교적 가르침도 내겐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조가 두 아이들 사이에서 행복을 생각하는 모습은 나를 바라보게 만드네요.
나는 행복을 어디에 두고 보지도 못하고 있는지, 잃어버린 나를 다시 돌아보게 만듭니다.

여전히 작은 아씨들은 나의 인생작입니다.
첫 사랑의 작은 아씨들을 품에 안았던 그 때와 지금은 또 다르게 다가왔지만 큰 감동은 여전히 좋았습니다.


#작은아씨들 #루이자메이올컷 #열린책들 #리딩투데이 #독서카페 #세계문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