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스페인 & 한 달 살기 - 2022~2023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페인 여행의 동반자 #HASHTAG
스페인 & 한 달 살기
Living for a month in Spain
2022~2023 최신판 ㅣ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해시태그 펴냄
많이 두려운 한 달 살기.
누군가는 훌쩍 떠나기가 어렵지 않다고 하겠지만,
누군가는 처음이 어렵지 한 발 내디디면 괜찮다고 하겠지만,
여전히 내게는 로망일 뿐 쉽지 않다.
패키지 여행길 조차도 몇 번을 망설이다 주저하다 무리에 휩쓸려 가게 되는 걸.
그런데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내게 이상한 반응이 왔다.
내 안에서 끌어오르는 탈출하고픈 답답증 같은 것이라고 해야 할까.
그래서 여행 중에서도 스페인 10일 다녀오는 투어를 미리 예약 해두고 디-데이를 손꼽아 기다리는 중이다.
스페인이 왜 다른 유럽 국가들을ㄹ 제치고 제일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걸까... 가만히 생각해 보면 스페인이 가진 독특한 문화와 그들의 언어가 주는 음성적 분위기 때문인 것 같다.

*스페인 여행 짜기
제일 먼저 찾아 본 페이지가 계획 짜 주는 일정을 살펴보는 코너였다. 항공사 선택의 팁을 보니 대한항공은 마드리드로, 아시아나 항공은 바르셀로나로 직항을 운항하고 있어 경유하는 항공사를 선택한다면 IN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OUT 혹은 그 반대로 선택하면 된다.
카탈루냐 지방을 집중적으로 투어할 계획이라면,
바르셀로나 - 몬세라트 - 피케레스 - 지로나 - 시체스 - 바르셀로나
안달루시아 집중 투어라면~ 14일, 그러니까 2주 정도 계획이라면,
바르셀로나(2일) - 야간 기차 - 그라나다 - 말라가 - 왕의 오솔길 - 론다 - 세비아 - 코르도바 - 톨레도 - 세고비아 - 마드리드
마드리드를 집중 투어하는 코스도 있고, 9일 마드리드와 5일 산티아고 순례길을 마치며 완주증을 받을 수 있는 투어도 잡아볼 수 있다.
지도를 보며 여행 길만 짚어봐도 설레이는 마음이 심쿵하다.

* 특히 자동차 여행
자동차 여행을 알차게 하려면?
스페인 자동차 여행은 대부분 도로를 따라 이동한다.
- 이동하는 지점마다 이동거리를 표시해 둬야겠지.
- 지도를 놓고 내가 이동하려는 지점을 정하여 일정을 계획해야 한다.
- 스페인의 각 도시를 점으로 생각하고,
- 이 점들을 이어서 선을 따라가는 여행을 짠다.
'점'이 아니라 '선'을 따라가는 여행!! 너무 멋진 이동거리의 예술~
스페인 여행 저자는 그렇게 책 안에 적어 놓았다.

스페인 맥주와 와인, 그리고 음식
스페인은 국토가 넓은 만큼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각 지방의 특색에 맞게 발달한 먹거리 중에서도 맥주를 빼놓을 수가 없다.
개인적으로 마호우를 너무 좋아하는데~ 마드리드에 본사가 있는 스페인 최고의 맥주 회사다. 암바르도 맛보고 싶은 맥주 중 하나다.
와인은 빼놓을 수 없겠다.
대표 와인 품종으로 아이렌, 가르나챠, 보발, 켐프라니요, 알바리뇨를 소개하고 있는데 가르나챠는 들어본 이름이다.
스페인 사람들은 향신료를 특히 좋아하나보다. 후추, 마늘, 고추, 생강, 등을 음식에 많이 넣어서 사용한다. 이 중에서도 마늘을 많이 사용하기로 다른 유럽국가와 다른 음식 문화를 즐긴다. 그리고 쌀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지정학적 특색에 따라 다양한 해산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발렌시아 지역에서는 쌀과 해산물을 주재료로 하는 파에야가 발달했다. 반면 안달루시아는 날씨가 더워 차가운 음식인 가스파초가 대중적이다. 목축 지역인 카스티야 지방은 양고기나 돼지고기가 유명하다.
하몽이라 부르는 돼지 뒷다리를 통쩨로 소금에 절여 훈연하거나 건조시킨 스페인 전통 햄은 워낙 알려져 있는 대표 음식이겠고, 토르티야나 타파스, 추로스로 유명하다.
한 달 살기로 필요한 주의사항과 숙박시설, 여가 시간 보내기, 주변 이웃과 관계맺기 등 소소하게 필요한 일상생활을 위한 조언도 책 안에서 충분히 찾아볼 수 있다. 작은 소도시를 여행하며 조용하게 자신의 삶을 재정비하는 안식을 취해 본다면 각자가 어떤 가치를 필요로 하며 무엇을 행복이라 부르는가 어느 정도는 윤곽이 잡힐지도 모른다.
코로나19 이후의 일상생활 복귀를 미래의 가까운 축복일거라 희망하며 혼자 훌쩍 떠나는 길을 자꾸만 연습해 본다.

*해시태그출판사와 인디캣책곳간으로부터 지원받았습니다.
#해시태그 #조대현 #스페인한달살기 #스페인여행 #인디캣책곳간 #서평이벤트 #여행가이드 #스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