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세컨즈 잉글리쉬 - 미국 초등학생 리아 & 소피맘과 함께 부담 없이 쉽게 배우는 100가지 상황별 영어 표현
Sophie Ban(소피 반).Leah Ban(리아 반) 지음 / 시대인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투 - 북적북적
『60 세컨즈 잉글리쉬』
소피반 (지음) | 시대인 (펴냄)




생활영어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하고 다이나믹하고 재밌고 센스있는 책들은 정말 많다. 그리고 좀 더 나은 영어 스피커가 되기를 바라는 필자의 온 마음을 담았음이 진심으로 느껴지는 책들이 인기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려놓는다. 역시 좋은 책들은 독자들이 먼저 알아보고 검증이 된다.
<60 세컨즈 잉글리쉬>는 리아와 소피맘의 영어 열정이 폭발하는 책이다.

제목처럼 60초 영어 표현을 100가지만 선별해서 상황별로 꽁트처럼 담아냈다. 하고 싶은 말은 정말로 쉽고 재밌게 읽힌다는 점. 그리고 보면서 나도 모르게 말을 하고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게 된다는 점. 이 세가지 만으로도 나의 초보탈출 영어는 매우 만족스러운 성공이다. 왜냐면 이렇게 완독해본 책이 나에겐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유튜브 26만 구독자 보유라고 하는데 사실 이렇게 팬층이 두터움에도 나는 모르고 있었다. 아마 리딩투데이의 지원이 없었으면 지금도 모르고 있었을 것이다.
딸과 엄마가 픽하는 일상 영역의 소재를 다루기 때문인지 우리가 가정에서, 학교에서, 클럽활동에서, 파티에서, 방에서 등등 나를 표현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한 콘텐츠들이 정말 다양하다.

특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말 말 말을 우선 순위로 두었다고 하는데 나도 적응하기 어려운 요즘말이 톡톡 튀는 영어로 표현되어 있어 굉장히 캐쥬얼하고 신선하다. 심지어 줄임말들도 어감을 잘 살려 영어로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Day 023 - 갑분싸, 분위기 다 깼을 때
우리 모두 이럴 때 왕왕 있지 않나? 갑분싸!!!
이런 우리 줄임말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지? 싶었다.

You killed the vibe.
네가 분위기 다 깼어. (=초 쳤어.)
vibe는 분위기란 뜻으로 요즘 신조어 '갑분싸!!!'의 뉘앙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런 상황도 있다. 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맥주 한 캔 탁~ 따서 목구멍으로 바로 들이켜는 첫 모금의 그것은 휴식의 처음이자 마지막인 전부가 된다. 그런데 그런 탄산이 다 빠져 버려 밍밍한 맛만 남아버릴 때......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 상황인데...김 빠진걸 영어로 뭐라고 할까...김...이게 탄산인데....싶은 생각에 난감함만 일렁일뿐......

Day 087 - 탄산음료에 김이 다 빠졌을 때
It's flat.
(탄산음료에) 김이 다 빠졌어.

be flat (탄산음료에) 김빠지다
flat은 많이 알고 있는 기초 필수 영단어이기에 뜻은 알고 있다. 문제는 평평한, 편평한 이라는 일원적 의미만 알고 있기에 실용적으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상상이 잘 안간다는 것이다.
그래서 리아와 소피맘이 알여주기로는 맛이 밋밋할 때, (음료에) 김이 빠졌을 때도 이 표현을 쓴단다.

이 책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리아와 소피맘의 티키타카 Q&A 설명들이다. 이미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었던 경험치들이 녹아 있어 전혀 지루하지 않고 친절하게 자상하다. 아이들이 즐겨 봐도 대만족스러울 구성력에 자신있게 추천하고 싶다.

발음이 이상하거나 틀렸을까봐 걱정할 필요도 전혀 없다.
MP3 음성 파일을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받아내려 PC나 휴대폰에 탑재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듣고 보고 말하는 <60 세컨즈 잉글리쉬>!!

매일매일이 쌓이고 쌓여 100일이 되고, 100일이 쌓이고 쌓여 1000일이 되는 날까지 두고두고 보고 또 보는 볼매의 매력에 빠져 있어야겠다.




#60세컨즈잉글리쉬 #소피반 #시대인 #영어회화 #생활영어 #실용영어 #영어학습법 #리딩투데이
#리투서평단 #리투북적북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