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아무 생각 없이 페달을 밟습니다 - 58일간의 좌충우돌 자전거 미국 횡단기
엘리너 데이비스 지음, 임슬애 옮김 / 밝은세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엘리너 데이비스 /밝은세상
YOU & A BIKE & A ROAD

예술을 탐구하는 엉뚱한 방랑자.
:58일간의 좌충우돌 자전거 미국 횡단기


대단한 작가님...
내가 누군지 나도 모를 때...
작가님은 무작정 달렸음을 툭 던진다.
2736 km. . . 대책없이 자전거 위에 오르는 순간,
관계가 보인다.

잠시 나를 내려놓고 무모하게 오늘을 배팅하는 기분이 첫시작인 거같다. 눈 앞에 생경하게 벌어지는 일들이 다 내탓은 아니었는데 어느 순간 다 내가 끌어안는 포용의 대상이 되어있다.

​간단한 스케치들 속에 숨어 있는 작가의 헉헉거림이 들린다. 쑤시는 무릎의 통증이며, 자전거 페달의 탈진된 삐걱거림...
매일의 기록 옆에 적힌 행선지간의 거리들...

"​때때로 남은 거리는치옥 같았고
오르막길은 완전 개 같았다.
다 때려치울까?
내가 하는게 그렇지 뭐."


그래도 전진하는 만큼 곧 숙달된 패턴이 묻어나오고,
바로 보이는 것들의 이름이 튀어나온다.
관계란 이런걸까..
그냥 보이면 불러주어 내 곁이 되는 것...
그냥 그렇게...

가다보면 이어가는 길..
나만 가는가 싶다가도 둘러보면 누군가의 흔적이 이미 남아있다. 나보다 앞서서 쓰러졌던 사람들...그리고 내 뒤에 이어오는 쓰러질 사람들... 길고 긴 여정을 계획해 미국을 횡단하는 동안 작가는 앞뒤로 이어가는 누구나의 사랑, 이별, 고독, 외로움을 아무나와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 같다.

나의 한계치를 바로 알고, 멈춰 세울 수 있는 용기!

괜찮다고 나를 말 못하게 다독일게 아니라 온 몸과 마음으로 그만!! 이라고 외칠 수 있는 멈춤의 순간.
가고 서는 결정을 나를 위해 할 수 있는 때가 왔음 좋겠다.


#오늘도아무생각없이페달을밟습니다
#밝은세상
#엘리너데이비스
#자전거여행
#여행에세이
#미국횡단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