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 세계 유산 보호를 위해 관람을 금지해도 될까?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11
권동화 지음, 임혜경 그림 / 동아엠앤비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시대별로 우리나라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관하여 시대별로 보기좋게 엮어 놓은 책이다.

1장 신라시대 세계문화유산, 2장 고려시대 세계기록유산, 3장 조선시대 세계문화유산, 4장 조선시대 세계무형유산과 세계기록유산, 5장 우리나라의 소중한 세계유산-제주도 로 구성되어 있다.

위의 제목을 보다시피 세계문화유산, 세계기록유산, 세계무형유산 등 다른 용어가 쓰이고 있다.

아이들에게 다소 딱딱한 용어들이 프롤로그서부터 친근하게 다가간다. 보드ㅡ 게임 속으로 진입하는 방법을 따라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어주는 세계유산들과 만나게 된다~



위 사진처럼 문화유산, 기록유산, 무형유산을 사진과 함께 색깔별로 구분해놔서 한눈에 보기 좋다.

본문의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만나는 사진 및 그림, 00의 검색노트, 00의 올백노트 등 이해자료가 많아서 좋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코너!!

<토론왕 되기>는 아이들의 사고를 확장시켜 주는 읽을거리, 생각거리가 가득해서 좋다.

아무 생각 없이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다른 관점에서 한번더 사고력을 키월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하다.

이렇게 책을 쭈욱 따라가다보면 마지막에 '토론을 위한 맞춤가이드'가 나온다.

'체계적으로 생각하기", '논리적으로 말하기'1, 2, '창의력 키우기' 등 으로 짧게 구성되었지만 매우 알차다.

자기 생각을 책에 직접 써보게 하는 노트도 있고 말이다.



<우리의 세계문화 유산>은 아이들에게 매우 친근하게 다가가고,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재미나게 잘 쓰여진 책이라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