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hemian Rhapsody 보헤미안 랩소디 공식 인사이드 스토리북
오웬 윌리엄스 지음, 김지연 옮김 / 온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헤미안 랩소디 인사이드 북_ 오웬 윌리엄스

 

작년 11월 중순 정도로 기억한다. 상당히 충동적으로 영화를 예매하고 학교 수업을 마친 뒤 친구들과 여의도로 달려갔다. 가까운 왕십리 CGV를 두고 여의도 CGV까지 간 이유는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퀸의 공연과 음악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였다(사운드X). 매우 탁월한 선택이었다.

 

솔직히 영화 자체는 기대 이하였다. 스토리와 개연성은 어색한 부분이 많았고 2시간이 넘는 러닝타임은 지나친 감이 없지 않았다. 그러나 1985라이브 에이드공연을 그대로 재연한 마지막 20분은 영화의 모든 단점을 가리고도 남았다 생각한다. 영화를 많이 본 편은 아니지만, 임팩트면에서는 그동안의 영화들 가운데 손에 꼽을 수 있는 장면이었다.

 

이 책은 영화 제작사인 이십세기폭스사가 공식으로 승인한 인사이드 스토리북으로 영화의 뒷이야기는 물론 퀸, 그리고 프레디 머큐리와 관련된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퀸의 실제 멤버인 브라이언 메이와 로저 테일러의 서문과 감수를 시작으로 주인공 프레디 머큐리, 출연진, 의상과 헤어, 영화 세트, 그리고 가장 중요한 퀸의 음악까지. 영화 속 장면들과 실제 퀸의 사진들을 비교해가며 영화에서 느꼈던 감동을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었다.

 

보랏빛의 화려한 색감, 다양한 사진들을 생생하게 담아내는 묵직한 무게감. 소장용 책으로는 더할 나위 없다. 어지러운 내 방에 어울리는 책은 아니지 싶다. 거실이나 안방에 이 책이 더 빛을 발하는 장소를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