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잘 읽는 방법 - 폼나게 재미나게 티나게 읽기
김봉진 지음 / 북스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법 자체가 궁금해서 구입한 책은 아니었다. 주제나 내용보다는 저자인 김봉진 대표가 이 책을 손에 든 이유였다.

 

얼마 전 배달의 민족 창업과 브랜딩을 다룬 홍성태 교수님의 배민다움을 읽고 김봉진 대표의 팬(?)이 되었다. 창업이나 디자인에 관심이 그다지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배달의 민족과 김봉진 대표에게는 사람을 이끄는 묘한 매력이 있어 지속적으로 소식을 접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서점에 진열되어있는 책들 가운데 낯익은 글씨체가 눈에 들어왔다. 다른 매체를 통해서 저자가 다독을 하고 책에 관심이 많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독서법 책까지 냈다니 호기심이 가지 않을 수 없었다.

 

저자의 책에 대한 태도, 책을 읽는 방법 그리고 책을 일상생활에 응용하는 팁까지... 이 책은 그야말로 책으로 가득하다. 목차와 도입부만 봐도 저자가 책을 얼마나 사랑하고 많이 읽어왔는지 한눈에 알 수 있었다.

 

후반부는 김봉진 대표의 추천도서와 그 설명으로 채워져 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제목과 저자만 쓰여있는 경우가 흔하지만, 간략한 줄거리와 함께 추천 이유까지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어 책을 다 읽은 뒤 장바구니에 또 여러 권의 책이 추가되었다. 슬슬 리뷰쓰는 속도가 책 읽는 속도를 못 따라가고 있는데 큰일이다.

 

감히 비교할 수는 없지만, 책을 다루는 몇 가지 방법에서 저자와 공통점이 있었다는 게 꽤나 흥미로웠다. 앞으로도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여유가 있으면 한다.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