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회, 생선회를 처음부터 못 먹은건 아니다.
온몸이 처절하게 난도질 당하고서도 눈만 껌벅이며 접시에 올려진 이스라엘 향어를 보고 나서 부터 일거다.
 
내가 닭고기를 그리 탐탁해 하지 않는건 그보다 오래 전이다.
규모가 꾀 되는 양계장을 거의 혼자서 꾸려 간 할머니는 매일매일 폐계를 골라내 처리하였다.
완벽한 닭 분해처리 테크닉의 소유자였던 할머니도 언젠가는 실수가 있는 법이라 어느날 한마리가 도주하였다.
어린 손자에게 뒷산으로 날라버린 닭을 잡아오라고 시켰고 부지런히 쫒아 간 손자는 곧 찾아 냈으나 경악하였다.
머리가 짤려 없어진채로, 피 투성이 목만 있었다, 질주하는 닭을 본적이 있는가.
   
개는 잘 죽지 않는다.
멀치감치 떨어져 바라보며 어서 죽어달라고 간절히 바랬지만 족히 한시간은 더 간다.
개를 죽이는데는 닭 잡는 칼을 쓰지 않는다. 소 잡을때 쓰는 묵직한 둥그스런 망치도 쓰지 않는다.
그냥 몽둥이로 두둘겨 패서 죽인다. 그래야 살맛이 좋단다.
한번이라도 그 살풍경을 본다면 어떻게 개를 먹을 수 있는가.

국회의원이 강만수에게 삼겹살 값을 모른다고 비난하고 있다. 당신은 삼겹살도 먹지 않느냐고 핏대를 올린다.
그렇다 나는 안 먹는다. 싫다. 고기가 싫다.

그렇다면 내가 채식주의자인가. 그것도 근본주의적 채식주의자인가.
그렇지 않다.
나는 다른 생명체를 살해하는게 싫다. 그게 동물이던, 식물이던 간에 말이다.
내 병적 완벽주의는 세포 수준으로 생명체를 논한다.
그러나 내 생명의 유지는 필연적으로 타 생명의 파괴위에서만 성립한다는 절망적 구조체로 이루어진 이 상황에서
모든 생명 에너지의 원천인 태양과의 직거래만이 완벽한 경지이다.
 
가끔 꿈꾼다.
내가 돌연변이 되어 하얀 살갗대신 녹색의 엽록체로 채워진 피부로 뒤덮여 있고 다른 생명을 해치는 대신
태양의 에너지를 바로 받아들이는 가장 효율적인 광합성 인간이 되어 있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