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소시적 스필버그 광펜이었다.
이젠 완전히 소멸되어 버린 청계천가의 한극장에서 죠스를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본 적이 있으며
역시 상전벽해 되어버린 허리우드 극장에서 클로즈엔카운트오브더서드카인드를 보러가서 극장이 텅 빈것을 보고 국가와 민족에 대해 격노하였다.
그런던 내가 스필버그에 등을 돌린 사태가 벌어졌으니...
중앙극장서 쥬라기공원을 본 사건이다.
이게 정말 스필버그가 만들었다니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다.
혹 중앙극장 관계자가 한회라도 더 돌려서 돈 벌어볼 요량으로 필름을 끊어 먹은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은 훗날 미국 직수입판 LD를 보기까지 계속 되었다.
이건 영화도 아니었다. 크라이튼의 겁나 잼나는 원작 이상을 기대 했건만 아무것도 없었다. 공룡CG 빼면 절대 공허다.
이때부터 스필버그와 담 쌓게 되고 이후 라이언꼬부치기 까지 적대관계가 지속되었다 (짝미움?)

시간이 좀 지난 뒤 이성을 찾게 되자 나는 이게 영화도 아니었던 이유를 탐색하고 문제점을 찾아내었다.
전적으로 편집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었다.
스필버거는 아직도 그렇지만 그 전매특허 가족개념을 여기다 들이밀어 넣었다. 그게 결정적인 패착이었다.
이 영화는 by공룡 for공룡 of공룡인 것이다.
나는 LD원판을 텍스트로 하여 즉시 재편집에 착수하였다.
관객층은 6세이상 12세 이하, 상영시간 45분이내, 주조연 모두 공룡, 줄거리는 훈늉한 공룡이 사악한 인간을 섬밖으로 물리치고 평화롭게 산다.
60분짜리 비됴테잎에 담긴 이 더스컷판의 제목은 쥬라기파크++ 

이 더스컷 쥬라기파크++은 경이적인 흥행을 기록하게 되는데,,,
무려 카피본 60여개가 나갔다.
그리고 얘들이 하루종일 이 비됴만 보고 있다는 무지무지한 사회문제를 야기시켰다.

아...이제 좀 솔직해져 보련다.
난...스필버그를 좋아한게 아니었다.
난...스필버그의 이 영화의 이 장면을 좋아한것이다.
난...스필버그의 이 영화의 이 장면에서 천사를 발견하고 넋이 나간 것이다.
난...스필버그가 또 다른 천사를 찾아 줄것을 기대하고 계속 그의 영화를 본 것이다.
그러나...스필버그의 영화에서 더 이상 천사는 나타나지 않았다.



빠이빠이 엔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