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폭풍이 쫓아오는 밤 (양장) - 제3회 창비×카카오페이지 영어덜트 소설상 수상작 ㅣ 소설Y
최정원 지음 / 창비 / 2022년 10월
평점 :
‘폭풍이 쫓아오는 밤’은 제3회 창비 x 카카오 페이지 영 어덜트 소설상 수상작이다. 스산한 분위기만큼이나 몰입감을 주며 영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감상 전에도 말했듯이 드라마 대본집처럼 구성되어 있어서 이 등장인물과 어울릴 것 같은 사람을 떠올리며 볼 수 있었다. 크리처 물답게 정체 모를 누군가를 끔찍한 모습으로 상상하며 등장인물과 싸우는 상황이 스릴 넘치게 느껴졌다. 또한 책에서 금방이라도 튀어나올 것 같은 책의 표현이 무섭게 느껴지기도 한다. 책을 보기 전에 현재와 과거가 연결되어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하며 ‘추리’하며 보았는데, 의심이 많았던 것과는 좀 다르게 흘러가서 다행이라고 느꼈다.
위기는 아무도 모르게 어느 순간 찾아온다. 미리 대처할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이들에게 찾아온 위기는 갑작스러웠고 또 절망스러웠다. 그런 상황 속에서도 책임 소재를 가리기 보다 지금 자신의 앞에 놓인 문제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다. 나도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 행동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 벗어나지 못할 것 같았던 어둠을 헤쳐나가며 본인만이 지닐 수 있는 진정한 빛을 발견한다. 사람은 누구나 괴물을 상대하며 살아가기 마련이다. 그것이 어떤 것을 가리키고 있든 그 두려움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만으로도 이 거대한 폭풍이 우리를 삼키지 못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