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2인 가구 생활 - 비혼 여성 둘이 같이 살고 무사히 할머니 되기 프로젝트
토끼.핫도그 지음 / 텍스트칼로리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여성 2인 가구 생활'이라는 제목이 인상 깊게 느껴져서 책이 오자마자 바로 펼쳐보았다.
1인 가구가 점점 늘어가는 추세지만 집값이 오르는 만큼 1인 가구로서의 삶은 그리 녹록지 않다.
타인과 점점 멀어지는 현재와는 조금 다른 형태의 2인 가구의 삶을 토끼와 핫도그의 글로 전해 들을 수 있었다.

막연한 외로움과 기대감으로 인해 결혼이라는 단어를 섣부르게 결정할 수는 없는 만큼 저자는 비혼을 결심하고 혼자 살기를 시작한다.
하지만 '홀로 라이프'도 잠시 집값이 오르면서 여성공동체 프로젝트를 꿈꾸게 되고 운명의 소울 메이트를 찾는다.

몇 년 간의 생활이 전혀 다른 타인이 성인으로 만나 같이 생활을 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나에게 없는 부분을 남에게 배우는 것, 남과 같은 공간을 공유하고 삶을 공유하고 먹는 것을 공유한다는 것은 그 이상의 의미를 준다.
그래서 더더욱 토끼의 긍정영향권과 핫도그의 배려심이 만나 긍정적 신호등이 마구마구 빛난다.
가족회의와 제테크 캠프를 통해서 미래에 대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서로의 보호자가 되어주는 그런 멋진 현재를 그리고 있었다.

나는 대학 시절 4인이 같이 생활하는 기숙사 생활을 한 적이 있는데 굉장히 안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집을 나와서 나만의 생활을 한다는 설렘이 있었지만, 타인과 생활한다는 것은 모든 것을 공유하는 것과 같아서
룸메이트의 기상 벨 소리, 통화 소리, 그 외의 소리를 냈을 뿐만 아니라 굉장히 더러운 생활 습관을 내 생활에도 담아야 했던 괴로운 기억이 있다.
그런 기억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는 마음도 취미도 패턴도 취향도 비슷한 토끼와 핫도그의 생활이 참 부러웠다.
앞으로도 힘들지도 모르지만 나를 위한 모습으로 살아갈 2인 가구 생활이 꼭 해피-ING이 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