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질병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유를 몰라서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전문적인 의학 용어로 원인을 분석하는 것이 아닙니다.
답답함의 이유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당장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는 행동을 알려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찬바람을 피하고 따뜻한 물을 마시거나
때마다 약을 챙겨 먹는 것 등입니다.
마찬가지로 마케팅도 어떤 문제의 원인을 살펴볼 때
숫자나 데이터에 너무 매몰되거나 전문적인 용어에 집착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
그것보다는 문제를 더 크게 키우지 않거나
문제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을 가능한 한 빨리 실행하는 것이 중요할 때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