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이야기할 때는 전적으로 상대방 입장에 서서 대화하라.
고객이 원하는 게 뭔지, 그러니까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면서 얻고 싶은 게 뭔지에 대해 고객 스스로 말하게 하라.
무엇보다도 고객은 자기 말을 들어주기 바란다.
고객으로 하여금 이 세상에서 자신이 당신의 유일한 고객인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해주려 노력하는 중이니, 실제로 그렇게 행동하라.
어떤 한 고객을 응대하는 순간에는, 다른 그 누구도 다른 그 무엇도 그 고객만큼 중요하지 않다.
그러나 늘 일어나는 그런 종류의 문제와 예측 불가능한 일들이, 고객과의 약속에 영향을 끼치지 않아야 한다.
삶이 그런 식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사업은 훨씬 쉽겠지만, 삶은 그런 식으로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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