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오늘은 이제껏 내가 걸어온 과거의 축소판이다.

내가 보내는 하루하루가 모여 내일의 내가 만들어진다.

나에게 성공의 단위는 바로 ‘오늘’이다.

내가 이렇게 하루를 쪼개어 바쁘게 사는 이유다.


이런 내 모습을 보고 "그렇게 살면 무슨 재미가 있냐" "그렇게 살다가 번아웃 온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내가 한 일의 성과가 눈에 보이면 절대 지치지 않는다.

열심히 한 만큼 무언가가 만들어지고, 내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느낄 수 있다면 번아웃은 오지 않는다.


그렇다면 내가 성장했다는 것을 어떻게 느낄 수 있을까?

목표를 정하면 된다.

목표를 정하고 그 과정을 작은 목표로 다시 나누어 하나씩 이루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목표를 이룬 내 모습을 보고 내가 성장했음을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