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지난 수년간 마케팅의 ‘5P’에 대해 얘기했다(물론 P는 5가지보다 많지만,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5가지를 내세우고 있다)
대부분은 당신의 제품을 사지 못한다. 사람들은 돈이 없거나, 시간이 없거나, 당신의 제품을 원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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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이 충분한 돈이 없어 물건을 사지 못한다면, 당신은 시장 자체가 없는 것이다.
• 잠재 고객이 시간이 없어 당신의 광고에 귀를 기울이지 못한다면, 당신은 투명 인간 취급 당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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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잠재 고객이 시간을 들여 광고를 들어주더라도 안 사겠다고 결정해 버린다면 더 나아가기가 힘들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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