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지난 수년간 마케팅의 ‘5P’에 대해 얘기했다(물론 P는 5가지보다 많지만,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5가지를 내세우고 있다)

그 가운데 몇 개를 뽑아보면 다음과 같다.

 


• Product 제품


• Pricing 가격


• Promotion 촉진


• Positioning 포지셔닝


• Publicity 홍보


• Packaging 포장


• Passalong 회람


• Permission 허락

대부분은 당신의 제품을 사지 못한다. 사람들은 돈이 없거나, 시간이 없거나, 당신의 제품을 원하지 않는다.


잠재 고객이 충분한 돈이 없어 물건을 사지 못한다면, 당신은 시장 자체가 없는 것이다.


• 잠재 고객이 시간이 없어 당신의 광고에 귀를 기울이지 못한다면, 당신은 투명 인간 취급 당한 것이다.


만약 잠재 고객이 시간을 들여 광고를 들어주더라도 안 사겠다고 결정해 버린다면 더 나아가기가 힘들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