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제대로 배우고
실행하라

"나는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상품을 꼭 필요한 고객에게 판매하여 그를 행복하게 만드는 행복 전도사이다."

판매에 나설 때마다 단시간에 최고의 판매 기록을 세우곤 했다.

이 모든 것은 끊임없이 노력하며 내 나름의 시스템을 만들어 나갔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러한 과정이 나의 노하우를 만들어 냈다.

세일즈맨으로서 성공을 꿈꾸는 많은 사람을 위해 나는 내 노하우를 이 책에 아낌없이 담았다.

세일즈맨으로 출발해 지금의 내가 있기까지 나를 만들어 준 다섯 가지 키워드,

설득

열정

끈기

창의력

공동체 마인드를 정리했다

설득에 바탕을 두고 열정적으로 섭렵하고 끈기로 파고들며 창의력을 발전시키고

다른 사람들과 나눔으로써 성과물을 얻는 과정은 모든 세일즈맨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이제는 자동차 세일즈맨이라도 보험이나 건강식품 세일즈 노하우를 배워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자신의 일에 연결시켜 창의적인 판매 전략을 세워야 한다.

그래야만 다른 사람보다 앞서 나가는 세일즈맨이 될 수 있다.

나는 독자들이 이 책을 눈으로만 읽지 않았으면 한다.

이 책에 담긴 노하우를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실천으로 옮겨 꼭 성공한 세일즈맨이 되길 바란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지위와 권위를 이용하여 강압적으로 요구하는 강요와 나의 요구를 들어주는 것이 상대방에게 이익이라는 것을 보여 줌으로써 상대방이 스스로 마음을 움직이게 해 요구에 응하게 하는 설득이 바로 그것이다.

자신은 ‘설득하는 말하기’를 한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사람이 ‘강요하는 말하기’에 길들여져 있다.

특히 부모와 자식, 남편과 아내처럼 허물이 없는 사이에서 설득을 빙자한 강요가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관계의 골이 깊어지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