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모든 아기들의 공통적인 상황이 있는데, 바로 "아기가 태어났다는 것을 부모와 주위의 지인 외에는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다.
물론 그렇다 해도 아기가 건강히 자라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많은 연구 과정을 거쳐 상품을 만든 것까지는 같지만, 이후의 홍보 또한 잘해야 한다. 그래야 사람들이 그런 상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거래하며, 그 거래를 통해 지식 비즈니스는 계속 생명력을 이어간다.
‘좋은 상권’은 구체적으로 사업을 하는 데 있어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준다.
많은 사람이 모이고 활동하는 곳에서 홍보를 하니 자연히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다.
궁금해하는 사람이 있다면 빠르게 안내함 으로써 궁금증을 바로 해결해줄 수 있다.
궁금증이 해결되고 관심이 생긴 사람과는 바로 거래를 통해 매출이 발생한다.
지식 비즈니스 기업은 앞서 이야기한 대로 ‘강의, 책 판매,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매출을 만든다.
그래서 식당과 같이 ‘상권’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사업은 아니다.
하지만 그렇다고는 해도 ‘좋은 상권’의 도움을 받으면 사업을 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24시간, 365일, 건강을 해치지 않을 정도의 수면 시간.
누구에게나 공통된 삶의 조건이지만, 지식 비즈니스 대표들은 다양한 일을 해야 하기에 많은 경우 시간이 부족하다 느낀다.
실제로 "시간이 없어서 홍보까지는 못 하겠어요."라는 말을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홍보는 남는 시간에 하는 것이 아니다.
홍보할 시간을 고려해 모든 일정을 짜야만 한다.
그렇다면 여러 가지를 모두 하면서도 홍보를 소홀히 하지 않기 위해 최선의 홍보 방안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