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꿈을 향해 가는 여정에 꼭 필요한 준비물, ‘혼자 있는 시간‘과 ‘생각하는 힘‘. 이 두 가지를 준비하는 방법이 독서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꿈을 이루고 싶은가요? 독서를 통해 꿈을 이루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입니다.

50대의 평범한 직장인이 독서를 통해 어떻게 꿈을 이루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하지 않았더라면,

서평 쓰기를 하지 않았다면

책을 낼 기회도 얻지 못했을 것이고 숨고 싶은 마음을 다시 단단히 동여매는 일도 못했을 것이다.

사람 일은 알 수 없다는 말을 실감하는 요즘이다.

이 책은 이제라도 책과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읽어도 좋고, 책은 좋아하지만 글쓰기에 부담을 갖고 있는 사람이 읽어도 좋다.

그리고 300개(현재는 500개) 이상의 서평을 써낸 사람은 도대체 무슨 책을 읽고,

책을 어떻게 고르며,

또 글은 어떻게 쓰는지, 이런 것들에 관심 있는 분들이 봐도 좋다.

어떻게 하면 현재에 집중하며 과거를 되돌아보지 않고 살아갈 수 있을까.

많은 작가들이 ‘현재’present를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선물’present이라고 말한다.

그걸 잘 알면서도 우리는 왜 자꾸 과거를 되돌아보는 것일까.

과거의 추억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놓쳤던 일에 대한 후회 때문에 현재에 충실하지 못한다면 그보다 더 큰 손실이 있을까.

해 본 일에 대한 후회보다 하지 못한 일에 대한 후회가 훨씬 더 크다고 하지 않은가.

이렇게 해야 했는데, 저렇게 해야 했는데, 하지만 지금 그때를 떠올리며 마음속으로 다시 저울질을 해봐야 아무런 소용이 없다.

만약 여러분이 지난날을 돌이켜볼 때 안타깝고 후회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맨 먼저 그것과 화해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과거가 자꾸 마음속에 밟힌다면 현재에 충실할 수 없다.

과거에 자꾸 집착하는 사람은 스스로에 대한 자존감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자존감을 갖지 못하면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기가 어렵다.

그리고 이런 사람은 지금의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