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삶에서 벗어나 부자의 삶을 살고 싶다면 먼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공부부터 해야 한다.

열심히 사는 것은 그다음 일이다.

우선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법을 익힌 후에 그 방법대로 실행해 나가야만 지금의 삶을 바꾸고 경제적인 여유를 느낄 수 있게 된다

일기에 적었던 그 당시 나의 소망은 정말 꿈에만 그리던 삶이었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 보면 참 소박한 목표였다.

돈에 구애받지 않고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사고 싶은 것을 사고, 여행하고 싶을 때는 마음껏 여행하는 삶. 이는 누구나 노력하면 충분히 이뤄낼 수 있는 삶이다.

진정한 부자란 돈과 시간을 모두 가진 사람이다.

"저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을 때란 자신이 일을 하지 않더라도 매달 급여 이상의 돈이 들어오고, 기본적인 의식주와 여가 생활을 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는 상태가 되었을 때라고 말합니다.

쓸 것을 쓰면서도 여가를 즐기기에 시간적, 물질적으로 전혀 지장이 없는 상태 말이죠."

저는 일을 하지 않아도 자신이 노동했을 때 정도의 급여가 들어오는 상태, 즉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이 부자로 가는 첫 단계라고 말하곤 합니다

이때부터는 부가 축적되는 데 가속도가 붙기 때문이죠."

부자의 삶으로 가는 길은 생각을 전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무엇이든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렵고, 쉽다고 생각하면 쉬워지는 것이다.

무일푼이던 내가 실제 부자가 된 경험과 많은 평범한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어낸 경험으로 비추어볼 때 부자가 되느냐 못 되느냐는 자신의 ‘능력’보다 ‘생각’과 ‘의지’의 차이에 따라 좌우되었다.

따라서 당신이 현재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이유는 당신의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어려울 것이라 여겨 지레 겁먹고 포기했거나 시도조차 해보지 않았기 때문임을 명심하라.

우선 노동의 대가 외의 현금흐름이 매월 나오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잡으십시오.

이것을 목표로 하여 내가 일하지 않아도 매월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제가 앞으로 알려드릴 방법대로 꾸준히 실천해간다면 곧 여유가 넘쳐나는 부자의 길로 들어설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만 돌아봐도 알 것이다. 이 세상에는 생각보다 삶의 목표 없이 그저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평소 "바쁘다", "힘들다"라는 말을 달고 살아간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항상 피곤해하고 무기력하다.

현재 자신이 다른 사람들보다 부족한 상황에 있더라도 인생의 큰 그림을 그리고, 확신을 갖고 한 단계 한 단계 전진하다 보면 그 그림은 어느새 멋지게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자기계발서나 여러 성공 서적들을 읽어보면 대부분 하고자 하는 말이 반복된다. 반복되는 것은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 수많은 책들이 이미 부자로 가는 과정과 성공하는 과정의 정답을 모두 알려주고 있는데, 많은 이들은 ‘또 다른 더 괜찮은 방법은 없을까?’하며 방황하는 과정만을 반복할 뿐, 그들의 평범한 삶에서는 벗어나지 못한다.

답을 알고 있다 해도 실천하지 않는다면, 그 답은 결코 그에게는 정답이 될 수 없는 것이다.

"자신의 이름을 걸고 책을 내는 저자들은 아무리 못해도 그 안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최소 2~3개 정도는 담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 권의 책에 2개의 노하우밖에 담겨 있지 않다면 그 2개만이라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게 중요한 것이죠.

그것이 바로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법입니다.

너무 쉬운 방법이어서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것이지만, 이런 작은 습관과 노력은 저에게 늘 책 가격 그 훨씬 이상의 것을 안겨주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