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혹독한 겨울밤의 깨달음을 즉시 행동으로 옮겼다.

나는 바뀌기로 결심했다.

변화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주변 환경을 변화시키기로 결심했다.

나는 새로운 장소에 정착하기로 결심했다.

어디로 가야 할지는 몰랐지만 어디든 상관없었다.

진짜로 일에 푹 빠져들면 일이 아니라 놀이를 하고 있다고 느끼게 된다. 나는 일이 아니라 열정에 시간을 쏟았다.

그 즉시 나는 힘이 솟는 것을 느꼈다.

변하겠다는 결심은 빠른 속도로 나의 한심한 인생을 희망과 약간의 행복으로 채우기 시작했다.

내가 했던 실패들은 잊히고 새로 태어난 듯한 느낌이었다.

갑자기 막다른 길인 줄 알았던 그 길이 꿈을 향해 뻗어 나가고 있었다.

단순히 몸을 움직여야 한다는 깨달음이 아니라, 내 인생은 내 스스로가 통제하고 선택해야 한다는 깨달음 때문이었다.

나는 점점 더 적은 시간을 일에 투자했다. 어느 순간, 하루에 10시간이 아니라 1시간만 일하고 있었다. 그래도 돈은 들어왔다.

나는 스스로 살아 있는 돈이 열리는 나무가 된 것이다.

나는 하루 24시간, 한 주 7일 동안 돈을 벌어들이는 무성한 ‘돈 나무’일 뿐만 아니라 내 인생을 돈과 맞바꿀 필요도 없었다.

단지 한 달의 몇 시간만 물을 주고 햇볕을 쬐어 주는 것으로 충분했으며, 그 일이라면 얼마든지 환영이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주지 않아도 ‘돈 나무’는 성장하고 열매를 맺었으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유를 주었다.

수백만 달러에 이르는 여섯 장의 수표를 현금으로 바꿔 손에 쥐는 데 걸린 시간이, 바로 그 10분이었다.

각각의 지도는 부의 방정식이라는 특정 수학적 공식의 영향 아래 있다. 이 공식은 당신이 얼마나 빠른 기간 안에 부자가 될 수 있을지 결정한다.

현재의 재정 상황이 불만족스럽다면 지도를 바꿈으로써 여러분의 가치관을 바꾸면 된다

터덜터덜 걷고 있는 인도 여행자를 붙잡고 실패의 이유를 물으면 그 사람은 즉시 외부적인 요인을 탓하기 시작할 것이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다"고 단언하는 사람들은 이미 스스로 부자가 될 수 없을 거라고 단정 지은 사람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