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혹독한 겨울밤의 깨달음을 즉시 행동으로 옮겼다.
변화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주변 환경을 변화시키기로 결심했다.
어디로 가야 할지는 몰랐지만 어디든 상관없었다.
진짜로 일에 푹 빠져들면 일이 아니라 놀이를 하고 있다고 느끼게 된다. 나는 일이 아니라 열정에 시간을 쏟았다.
변하겠다는 결심은 빠른 속도로 나의 한심한 인생을 희망과 약간의 행복으로 채우기 시작했다.
내가 했던 실패들은 잊히고 새로 태어난 듯한 느낌이었다.
갑자기 막다른 길인 줄 알았던 그 길이 꿈을 향해 뻗어 나가고 있었다.
단순히 몸을 움직여야 한다는 깨달음이 아니라, 내 인생은 내 스스로가 통제하고 선택해야 한다는 깨달음 때문이었다.
나는 점점 더 적은 시간을 일에 투자했다. 어느 순간, 하루에 10시간이 아니라 1시간만 일하고 있었다. 그래도 돈은 들어왔다.
나는 스스로 살아 있는 돈이 열리는 나무가 된 것이다.
나는 하루 24시간, 한 주 7일 동안 돈을 벌어들이는 무성한 ‘돈 나무’일 뿐만 아니라 내 인생을 돈과 맞바꿀 필요도 없었다.
단지 한 달의 몇 시간만 물을 주고 햇볕을 쬐어 주는 것으로 충분했으며, 그 일이라면 얼마든지 환영이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주지 않아도 ‘돈 나무’는 성장하고 열매를 맺었으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유를 주었다.
수백만 달러에 이르는 여섯 장의 수표를 현금으로 바꿔 손에 쥐는 데 걸린 시간이, 바로 그 10분이었다.
각각의 지도는 부의 방정식이라는 특정 수학적 공식의 영향 아래 있다. 이 공식은 당신이 얼마나 빠른 기간 안에 부자가 될 수 있을지 결정한다.
현재의 재정 상황이 불만족스럽다면 지도를 바꿈으로써 여러분의 가치관을 바꾸면 된다
터덜터덜 걷고 있는 인도 여행자를 붙잡고 실패의 이유를 물으면 그 사람은 즉시 외부적인 요인을 탓하기 시작할 것이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다"고 단언하는 사람들은 이미 스스로 부자가 될 수 없을 거라고 단정 지은 사람들이다
|